[서울=뉴스핌] 김신정 기자 = 한화투자증권은 오는 12월 1일부터 3일까지 메타버스를 활용한 2021년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설명회를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2021년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 분야는 본사 영업(IB영업), 지점 영업(PB), 본사 지원(글로벌 전략 기획, 디지털/테크, IT, 리스크)이다.
[서울=뉴스핌] 사진=한화투자증권 |
메타버스 채용설명회(<https://secondblock.world/room/recruit-hanwha>)는 대표이사 인사를 시작으로 회사 소개 및 선배 사원 합격 후기 등 다양한 콘덴츠를 제공하고 1:1 직무 상담 및 채용 절차 상담 등을 지원한다.
특히 1:1 직무 상담은 현업 선배들이 상담자로 참여해 양질의 조언과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인사 상담 부스에서는 채용 절차 및 단계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을 가질 수 있다.
또 메타버스 채용설명회 플랫폼 내부의 콘텐츠들은 직무 상담이 종료되는 오는 12월 3일 이후에도 서류 접수 마감일까지 자유롭게 접속해 시청할 수 있다.
2021년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 과정은 12월 10일 오후 3시까지 한화그룹 채용사이트한화인을 통해 접수하고 면접과 인턴십을 거쳐 최종 합격 여부가 결정된다.
한종석 한화투자증권 경영지원실 전무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고 디지털 환경에 친숙한 MZ세대를 위해 메타버스 채용설명회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aza@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