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뉴스핌] 홍근진 기자 = 세종시교육청이 2022학년도 초등학교 입학 예정 자녀를 둔 학부모들의 걱정을 덜어주고 궁금증을 해소해 주기 위해 '입학, 두근두근 설렘'이라는 제목의 안내책자를 발행해 배부한다.
13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에 발행하는 책자는 입학 예정 학부모들의 교육활동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학생들의 학교 적응력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개발한 자료집이다.
신입생 학부모 안내책자 표지.[사진=세종시교육청] 2021.12.13 goongeen@newspim.com |
내용은 학부모들이 자녀의 입학 준비와 자녀 지도 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입학 전 준비, 교육과정 안내, 학교생활 안내, 안전한 생활, 학부모 교육참여 등 5개 영역으로 구성됐다.
1학년 학생들의 학교생활 적응에 관한 내용뿐만 아니라 유치원과 비교해 달라지는 초등학교 생활과 학교교육활동 및 학부모의 역할과 교육참여 등에 대해 자세히 안내하고 있다.
시교육청은 이번에 개발한 '입학, 두근두근 설렘' 도움 자료를 2022학년도 신입생 예비소집일인 오는 27~28일 관내 52개 모든 초등학교에 배부될 수 있게 준비하고 있다.
김영기 시교육청 유초등교육과장은 "초등학교 신입생 학부모들 걱정을 설렘과 기대로 바꿔 주고 신입생들이 새로운 학교에서 행복한 아이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goongee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