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주요뉴스 방송·연예

정동하, 네이버웹툰 '금혼령' 의 다섯번째 콜라보 음원 가수로

기사등록 : 2021-12-28 11:24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30일 '사랑과 이별 사이' 발매
김종국, 한동근, 이소정, 양지은에 이어 다섯번째

[서울=뉴스핌] 조용준 기자 = 김종국, 한동근, 이소정, 양지은에 이어 정동하가 네이버웹툰 '금혼령' 음원 컬래버레이션 OST의 다섯번째 주자가 되었다. 

28일 '툰 스튜디오(TOON STUDIO)'는 "정동하와 네이버웹툰 '금혼령'의 컬래버레이션 음원 '사랑과 이별 사이'가 오는 30일 발매된다"고 밝혔다.

[서울=뉴스핌] 조용준 기자= 웹툰 '금혼령'의 콜라보 음원 다섯번째 주자가 된 정동하. [사진=뮤직원] 2021.12.28 digibobos@newspim.com

'사랑과 이별 사이'는 '금혼령'의 서브 남자 주인공 이신원의 테마곡이다. 소랑을 사랑하지만 그녀와 이헌의 사랑을 위해 떠나보내야만 하는 신원의 심정을 슬프지만 아름답게 담아냈다. 국내 최고의 록 보컬리스트 정동하 특유의 남성미가 느껴지는 음색이 록 발라드 장르의 '사랑과 이별 사이'가 지닌 매력을 극대화시켰다.

탄탄한 가창력과 섬세한 감정 표현으로 많은 팬을 확보학 있는 정동하는 그간 드라마 '한 번 다녀왔습니다', '경찰수업' OST에 참여해 작품의 몰입도를 높이며 큰 사랑을 받았다. 이번엔 '금혼령' 컬래버레이션 음원으로 독자들에게도 색다른 감동을 선사할 전망이다.

웹툰 '금혼령'은 △ 김종국의 '눈물을 훔친다'(8월 30일)를 시작으로 △ 한동근(2012년 오디션 '위대한 탄생' 시즌 3 우승자)의 '보고 싶었어 가을'(9월 22일) △ 이소정의 '그 여자가 나예요'(11월 9일) △ 양지은(미스트롯 2 우승자)의 '운명처럼 다시 오세요'(12월 4일)까지 실력 있는 가수들에 의해 컬래버레이션 음원이 계속 이어진 바 있다.

[서울=뉴스핌] 조용준 기자 = 호소력 짙은 목소리의 이소정이 부른 '금혼령' OST '그 여자가 나에요' 이미지 [사진=TOON STUDIO] 2021.12.28 digibobos@newspim.com

웹툰 '금혼령, 조선혼인금지령'은 천지혜 작가의 동명의 웹소설을 원작으로 팀 산책 작가들이 각색해 2019년부터 올해 6월까지 네이버웹툰에 연재한 웹툰이다. 과거 조선에서 왕비나 세자빈을 간택할 때 백성들의 혼인을 금하는 '금혼령'을 내린 설정으로 그려졌으며, 7년 전 세자빈을 잃고 폭군이 되어버린 왕 이헌에게 죽은 세자빈으로 빙의할 수 있다는 예소랑이 나타나 펼쳐지는 스토리를 담았다.

웹툰은 연재가 끝나도 작품 소비가 계속 이어지는 특성이 있고, 작품에 OST를 입히면 그 작품의 인기도가 더 상승하면서 아울러 가수의 OST도 음원 시장에서 더 각광을 받기 때문에 가수와 웹툰의 콜라보는 상생의 새로운 통로가 되고 있다. 

digibobos@newspim.com

CES 2025 참관단 모집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