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뉴스핌] 백운학 기자 = 더불어민주당 대선 충북선거대책위원회(충북 선대위)가 9일 출범식을 갖고 대선 승이를 위한 활동에 들어갔다.
이날 충북 청주시 CJB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충북선대위 출범식에는 송영길 당대표(상임 공동선대위원장), 정성호 국회의원(선대위 총괄특보단장), 우원식 국회의원(선대위 기본사회위원장), 이장섭 충북도당위원장(공동선대위원장), 변재일·도종환·임호선 국회의원(공동선거대책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충북=뉴스핌] 백운학 기자 =9일 충북 청주시 CJB컨벤션센터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대통령선거 충북도 선거대책위원회 출범식에서 참석자들이 대선 필승을 다짐하는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2022.01.09 baek3413@newspim.com |
출범식은 1부 공감토크와 2부 출범식으로 나눠 진행됐다.
송영길 대표는 출범식에서 인사말을 통해 "이재명 후보는 성남을 변화시켰고 경기도의 새로운 미래를 위해 준비했다"며 "그는 국민을 섬기고 민심을 받드는 인물"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4기 민주정부 수립에 충북도민이 앞장서 달라"며 "민주당은 오송 바이오생명산업단지와 청주도심 통과 충청권광역철도 반영, 충청권 메가시티 완성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충북=뉴스핌] 백운학 기자=9일 송영길 대표가 충북 선대위 출범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2022.01.09 baek3413@newspim.com |
이장섭 충북도당위원장은 "강력한 추진력과 실천력을 가진 이 후보만이 당면한 위기를 극복하고 대한민국의 대전환을 이끌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충북이 결심하면 정권을 이룰 수 있다"며 "정권재창출을 위해 달려가자"고 말했다.
출범식에서는 이재명 후보의 영상축사와 결의문 낭독 등이 이어졌다.
또 참가자들은 퍼포먼스를 통해 대선 필승을 다짐했다.
선대위는 연령별, 성별, 직능별 다양한 의견을 수렴할 수 있는 화합형으로 구성했다.
baek3413@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