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주요뉴스 증권·금융

유진투자증권, 간편투자앱 '유투' 출시

기사등록 : 2022-02-03 09:20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MZ세대 맞춤형 기능 탑재
20만건 DB 바탕 검색 서비스

[서울=뉴스핌] 박지혜 기자 = 유진투자증권은 MZ세대의 쉽고 편리한 주식 투자를 지원하기 위해 간편투자앱 'U.TOO(유투)'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유투는 기존 홈트레이딩시스템(HTS)·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사용에 어려움을 느끼는 주식투자 초보자와 쉽고 간편한 투자를 선호하는 MZ세대를 위해 마련한 주식투자 플랫폼이다. 앱 명칭 'U.TOO'에는 '당신도 쉽게 할 수 있는 투자'라는 의미를 담았다.

[서울=뉴스핌] 박지혜 기자 = 유진투자증권이 MZ세대의 쉽고 편리한 주식 투자를 지원하기 위해 간편투자앱 'U.TOO(유투)'를 출시했다. [사진=유진투자증권] 2022.02.03 wisdom@newspim.com

유투는 국내주식과 미국, 중국, 홍콩 해외주식 거래 서비스를 제공한다. 간편주문, 자동주문 등 간편투자앱의 핵심 기능 외에 타임라인, 포스팅 등 SNS에 친숙한 MZ세대를 위한 맞춤형 기능을 구현했다.

가장 강력한 기능은 'U.TOO검색'이다. 키워드만 입력하면 국내외를 가리지 않고 연관 종목, 뉴스 등 관련 정보가 한번에 제공된다. 유진투자증권은 1년이 넘는 기간 동안 데이터베이스(DB) 구축작업에 공을 들인 결과 20만건에 이르는 선별된 DB를 바탕으로 빠르게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기능을 구현했다.

MZ세대를 위한 '타임라인' 기능도 흥미를 끄는 요소다. 기존 SNS의 친숙한 유저인터페이스(UI)를 바탕으로 팔로잉, 태그, 포스팅 기능을 앱에 심었다. 투자 관련 포스팅과 자신과 맞는 투자 친구 팔로잉을 통해 투자자들은 나만의 투자정보 채널을 구축 할 수 있다. 현재까지 타임라인 기능을 갖춘 간편투자앱은 유투가 유일하다.

간편투자앱의 핵심 기능인 '간편주문'과 '자동주문'도 스마트하게 구현돼 있다. '24시간 간편주문'의 경우 투자금액만 입력하면 가격과 수량을 알아서 계산해 주식 주문이 들어가며, 정규장 이외 시간의 주문은 예약주문으로 자동 접수된다.

또 매수 주문부터 이익 실현 매도 주문까지 한번에 설정 가능한 'Buy&Sell, Sell&Buy' 등 다양하고 편리한 자동주문 기능을 갖췄다.

김경식 유진투자증권 디지털금융실장은 "최고 수준의 검색기능, 타임라인 등 유투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통해 성공 투자의 동반자가 되겠다"고 말했다.

wisdom@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