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뉴스핌] 김보영 기자 = 행정안전부는 현장의 사회적경제기업이 평소 파악하기 어려운 다양한 정책지원 사업을 하나로 모은 종합안내서 '사회적경제 정책사업 자료집'을 제작·배포한다고 2일 밝혔다.
사진=행안부제공 |
이번 발간된 자료집에는 ▲중앙부처의 정책지원 사업 59개 ▲지자체의 지역사업 1047개 등 총 1106개의 사회적경제기업 지원 사업의 소개와 추진과정, 지원규모 등이 수록돼 있다.
중앙부처 정책지원 사업은 행안부, 고용부 등 중앙부처의 사회적경제기업 창업, 성장 및 일자리, 공공구매 및 판로확대, 전용 금융상품 지원 사업 등의 내용이 담겨있다.
지자체 지역사업은 각 지자체가 자체적으로 추진하는 사회적경제 활성화 사업 등에 대한 구체적인 참여 방법 등이 소개된다.
사회적경제기업이란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는 경제활동을 하는 기업을 말한다. 국내 사회적경제기업은 2020년 기준 31만개의 일자리를 창출하는 등 우리 생활 속에 본격 확산되고 있다.
한편 행안부는 정책사업 자료집을 행안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시·도 및 시·군·구와 지역 사회적경제지원센터 등 360개 기관 누리집 등을 통해 온라인으로 배포할 계획이다.
정선용 행안부 지역혁신정책관은 "지역의 일자리 창출 및 지역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사회적경제 관련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kboyu@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