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김신정 기자 =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는 '퇴직연금에 부는 변화의바람'을 주제로 한 THE100리포트 79호를 발간했다고 7일 밝혔다.
THE100리포트는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에서 매월 발간하는 리서치자료다. 행복한 100세시대를 위한 생애 자산관리 및 100세시대 트렌드 등 다양한 주제를 연구한다.
[서울=뉴스핌] 사진=NH투자증권 |
이번 호의 리포트 '퇴직연금 투자시대를 알리는 5가지 신호'에서는 최근 실적배당형 상품 투자비중 증가, TDF(Target Date Fund)·ETF(상장지수펀드)를 통한 연금 투자 등 이전과는 달라진 모습 등 5가지 측면에서 설명했다.
'퇴직연금, 이 정도는 알고 갑시다'에서는 국민연금을 받기 전까지의 소득공백기에 가교연금 역할을 하게 될 퇴직연금에 대해 기본적으로 알고 있어야 하는 DB(확정급여)형, DC(확정기여)형, IRP(개인형퇴직연금) 제도 중심으로 설명했다.
또 올해 하반기에 도입 예정인 디폴트옵션(사전지정운용제도)의 도입 배경과 적용 절차, 상품 구성에 대해 알아봤다.
김진웅 NH WM마스터즈 수석전문위원(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장)은 "상당한 퇴직연금이 사실상 방치되고 있는데, 퇴직연금시장 변화에 어떻게 대처하느냐에 따라 노후소득 보장의 수준이 결정된다"고 말했다.
aza@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