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이지민 기자 = 크래프톤은 인도 최대 오디오 콘텐츠 플랫폼 '쿠쿠FM(KukuFM)'의 시리즈B 라운드 투자에 참여했다고 10일 밝혔다. 시리즈B란 최초 투자인 시리즈A 이후 제품이 출시되고 나서 투자를 받는 단계를 의미한다.
[로고=크래프톤] |
쿠쿠FM은 600만명의 활성 결제 이용자(Active Paying User)를 보유하고 있는 인도 오디오 콘텐츠 플랫폼이다.
크래프톤은 지난해부터 꾸준히 인도를 중심으로 다양한 신흥시장에 대한 투자를 진행해왔다.
이번 투자는 크래프톤이 올해 두 번째로 인도에 진행하는 투자로 크래프톤은 쿠쿠FM의 시리즈B 라운드에서 리드 투자자로 참여했다. 투자 규모는 약 1950만달러(약 239억원)다.
쿠쿠FM 공동 설립자인 랄 찬드 비수(Lal Chand Bisu) 대표는 "쿠쿠FM은 독특하고 몰입감 있는 프리미엄 디지털 오디오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오디오 콘텐츠의 새로운 범주를 개척하고 있다"면서 "크래프톤과 함께라면 향후 비전에 대한 큰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을 예상하며, 올해 말까지 1000만명의 활성 결제 사용자를 달성하고 2025년까지 5000만명의 결제 사용자를 달성할 수 있다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손현일 크래프톤 인도법인 대표는 "쿠쿠FM은 다양하고 많은 로컬 지식재산권(IP)를 활용해 빠른 속도로 강력한 크리에이터 및 청취자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다"면서 "크래프톤은 인도 IP와 인도 지역 언어의 콘텐츠 성장이 장기적으로 인도 뿐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큰 수익 창출 기회를 열어줄 것이라고 믿고 있으며 쿠쿠FM은 오디오 분야에서 기회를 잡을 가장 적합한 위치에 있는 기업"이라고 말했다.
catchmi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