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신수용 기자 = 롯데마트는 오는 24일부터 30일까지 이색 토마토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단짠(달고 짠)' 이지만 칼로리가 낮은 이색 토마토 품종이 인기를 끌면서다. 행사기간 전국 롯데마트와 롯데온 내 롯데마트몰에서 이색 토마토를 판매할 예정이다.
[사진=롯데마트] 신수용 기자 = 2022.03.23 aaa22@newspim.com |
당도를 높이는 기술을 활용한 '스테비아 토마토'는 단맛이 강하고 칼로리는 낮아 훌륭한 다이어트 간식으로 활용되기 때문이다.
대표 상품으로 꼭지가 없어 간편하게 즐기기 좋은 신품종 스낵 미니 토마토인 '스위텔 토마토'를 20% 할인한다.
스테비아를 주입해 달콤한 맛을 자랑하는 '대추방울 스윗마토'와 부산 대저동에서만 생산되고 초봄에만 즐길 수 있는 희소성을 가진 '대저 짭짤이 토마토'도 선보인다.
롯데마트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국산 신품종 '맛쟁이 미니 토마토'도 준비했다. '맛쟁이 미니토마토'는 스테비아 토마토와는 달리 '건조 농법'을 통해 자연적으로 당도를 올린 상품이다.
이 외에도 강렬한 산미 뒤에 달콤한 끝 맛이 특징인 '스윗탱고 토마토'도 만날 수 있다. 작년에 준비한 전체 물량이 완판됨에 따라 올해 일부점에 한해 3월 말부터 6월까지 재운영한다.
aaa22@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