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주요뉴스 광주·전남

오하근 순천시장 예비후보 "유능한 경제시장 되겠다"

기사등록 : 2022-03-24 16:04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순천=뉴스핌] 오정근 기자 = 오하근 더불어민주당 순천시장 예비후보가 24일 본인의 선거사무소에서 출마 기자회견을 통해 "순천시 대전환, 시민의 삶을 바꾸는 유능한 경제시장이 되겠다"고 밝혔다.

오하근 예비후보는 "지난 대선 패배의 무거운 짐을 이제는 잠시 내려놓고 코로나19로 얼룩진 순천시민들의 힘겨운 삶을 제가 짊어지고 가려고 이 자리에 섰다"고 말했다.

[순천=뉴스핌] 오정근 기자 = 24일 오후 오하근 더불어민주당 순천시장 예비후보가 자신의 선거사무소에서 출마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2022.03.24 ojg2340@newspim.com

이어 "아픔과 상실감을 순천경제 대전환을 통해 극복하고 제대로 된 순천시 지방정부를 만들어 순천시민 여러분께 힘이 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오 예비후보는 "코로나19로 힘든 순천시 서민경제를 살려내기 위해 쉴 새 없이 고민하고 많은 준비를 해 왔다"며 "수많은 시민분을 만나서 삶의 고통을 들었고 이 모든 것을 토씨 하나 틀리지 않게 노트에 꼼꼼하게 적혀 있다"고 밝혔다.

그는 "민주화운동에 투신했던 20대의 꿈과 시민운동에 헌신했던 30대의 열정, 기업을 경영했던 40대의 능력, 의정활동을 한 50대의 경험으로 순천시를 이끌어 가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오직 시민만 바라보는 시장과 오직 순천만 생각하는 시장, 시민의 따끔하고 애절한 목소리에 귀 기울일 줄 아는 겸손한 시장, 젊은 리더십으로 통합의 정치를 이끌고 시민들과 소통하는 민주시장이 되겠다"고 밝혔다.

그는 주요 공약으로 ▲대형 리조트·콘도·호텔 유치 통한 관광경제 인프라 구축 ▲1000 병상 규모의 대형종합병원 유치 ▲식품 전용 산업단지 개발 ▲순천 지역화폐 확대 발행 ▲스포츠 전지 훈련 메카 도시 구현 등을 제시했다. 

[순천=뉴스핌] 오정근 기자 = 24일 오후 오하근 더불어민주당 순천시장 예비후보가 자신의 선거사무소에서 출마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2022.03.24 ojg2340@newspim.com

오하근 예비후보는 "경제적 풍요로움을 기반으로 생태도시와 문화도시, 교육도시, 의료 복지 도시, 도농 상생 도시로써 순천시민의 자부심을 결합해 지속 가능한 순천을 만들겠다"며 "시민의 삶을 바꾸는 유능한 경제시장이 되겠다"고 말했다.

오하근 예비후보는 전남도의원과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 조합회의 의장, 이재명 대통령 후보 순천(갑) 공동선대위원장을 역임했다.

ojg2340@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