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뉴스핌] 오영균 기자 = 대전시교육청이 다음달 1일 오후 7시 고등학교 3학년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3학년도 대학입학전형 온라인 진학설명회'를 대전진로진학지원센터 유튜브 채널(대전진로진학TV)을 통해 실시간으로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온라인 진학설명회에는 대전교육청 대입지원단 소속의 정광문 선생이 강사로 참여한다. 수시 학생부교과·학생부종합전형, 정시전형 등 2023학년도 대입전형에 대한 분석을 바탕으로 그 대비 전략까지 학생 및 학부모에게 유익한 대입정보를 구체적으로 제시할 예정이다.
[서울=뉴스핌] 윤창빈 기자 = 16일 오전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2022학년도 정시 대학입학정보박람회에서 관람객들이 입장을 대기하고 있다. 이번 박람회에는 129개 대학이 참여한다. 코로나19로 지난해에는 수시 박람회와 정시 박람회가 모두 취소됐지만 대입정보 수집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수험생과 학부모에게 정보를 제공하고자 개최를 결정했다. 올해 정시 박람회는 사전예약제로 2부제로 나눠 운영하며 재입장은 불가능하다. 2021.12.16 pangbin@newspim.com |
대전시교육청은 이번 온라인 진학설명회는 올해 첫 전국연합학력평가를 치른 고3 학생들을 위해 대입전형 이해와 이를 통한 자기주도적 맞춤형 대입 준비 전략 수립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설명회 후에는 기간과 장소에 상관없이 대입정보를 활용할 수 있도록 대전진로진학TV에 게시할 예정이다.
최재모 대전시교육청 중등교육과장은 "코로나19 확산세 속에서 대면 대입설명회 개최가 어려워 온라인을 통해 학생 맞춤형 대입정보를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상황에 부합하는 다양한 형태의 진로진학 정보 제공으로 공교육 진학지도에 대한 신뢰도 제고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gyun507@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