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주요뉴스 정치

尹당선인, SK바사 방문..."임상 3상 성공 축하...규제 완화 적극 검토"

기사등록 : 2022-04-25 13:31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尹 "박정희 전 대통령처럼 건설 현장 많이 다니겠다"
安 "데이터 근간 방역 시스템 설비, 새 정부 중요 과제"

[서울=뉴스핌] 윤채영 인턴기자 =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25일 "백신과 치료제를 개발하는 기업이 규제를 풀어달라고 요청하면 적극 검토해 불편이 없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윤 당선인은 이날 오전 코로나19 백신 개발 현황 점검 차 경기 성남시 SK바이오사이언스 본사를 방문해 "(임상 3상 성공에 대해) 경이로운 결과에 축하드린다"며 "백신, 치료제 개발 기업에 정부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했다.

[성남=뉴스핌] 인수위사진기자단 =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25일 오전 경기도 성남 분당구 SK바이오사이언스를 방문해 최태원 SK그룹 회장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 .2022.04.25 photo@newspim.com

윤 당선인은 "박정희 대통령 같은 분들은 늘 이렇게 헬멧을 쓰고 중화학 공업을 상징하는 대형 공장들을 많이 다니시고 건설 현장을 많이 다니셨다"며 "저희는 앞으로 이런 연구소를 많이 다녀야할 것 같다"고 말했다.

윤 당선인은 또 "연구실 규모가 크지는 않지만, 엄청난 국가의 잠재력과 국민의 먹거리와 우리나라의 경제, 보건 및 안보가 담겨있기 때문에 앞으로 공부를 많이 하겠다"고 했다.

아울러 "작년 가을 SK바이오안동공장에서 백신이 빨리 개발됐으면 좋겠다는 희망을 말씀드렸는데 1년도 안 돼서 밝은 소식을 접하게 돼서 최 회장님, 안 사장님, 그리고 SK바이오의 연구개발진의 노고에 저도 국민의 한사람으로서 감사와 경의를 표한다"고 덧붙였다.

이날 동석한 안철수 인수위원장은 "미리 방역 시스템들을 갖추고 있어야만 국민의 생명과 안전, 우리나라의 경제를 보호하고 5대 강국으로 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다"며 "방역 시스템을 데이터에 근거해 만드는 것이 새 정부의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오전 SK바이오사이언스는 코로나19 백신이 우수한 임상3상 결과를 발표했다. 안전성 데이터를 확보해 이달 내로 식품의약품안전처에 정식 품목허가를 신청할 계획이다.

ycy1486@newspim.com

22대 국회의원 인물DB
CES 2025 참관단 모집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