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조용준 기자 = 클라씨(CLASS:y)가 데뷔곡 '셧다운'(SHUT DOWN)의 첫 무대를 네이버 나우에서 최초 공개한다.
30일 클라씨의 매니지먼트사 M25(엠이오)는 "클라씨가 오는 5월 4일 오후 7시 네이버 나우의 데뷔 스페셜쇼 '클라씨 비긴즈'(CLASS:y BEGINS)에서 '셧다운'의 퍼포먼스를 최초로 선보인다"라고 밝혔다.
클라씨(명형서·윤채원·홍혜주·김리원·원지민·박보은·김선유)는 MBC 글로벌 걸오디션 '방과후 설렘'의 데뷔조로, 오는 5월 5일 정식 데뷔한다. 파격적으로 방송이 아닌 온라인 음악무대에서 처음으로 데뷔 무대를 펼친다.
[서울=뉴스핌] 조용준 기자 = 5일 데뷔하는 클라씨가 전날인 4일 네이버나우에서 첫 데뷔 무재를 선보인다. [사진=M25] 2022.05.02 digibobos@newspim.com |
클라씨는 '클라씨 비긴즈'에서 데뷔 타이틀곡 '셧다운'(SHUT DOWN)을 비롯해 첫 미니앨범 Y 'CLASS IS OVER'(클래스 이즈 오버)의 첫 무대를 꾸민다. 데뷔 비하인드와 팬덤명 발표 등 팬들과 소통하는 특별한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클라씨의 '셧다운'은 중독성 강한 K팝과 화려한 인도 발리우드 풍이 어우러진 K-WOOD(K-Pop+Bollywood) 댄스곡이다. 새로워진 자신을 마음껏 펼쳐보자는 클라씨의 포부를 담았다. 타이틀곡과 앨범 수록곡을 모두 히트메이커 라이언전 사단이 프로듀싱했다.
그룹명은 'CLASS'(Class is over-수업을 끝냈다), 새로운 시작의 의미를 부여한 ':'(콜론), '같은 K팝이지만 차원이 다른 클라씨만의 음악을 즐겨보자'는 'Why(=Y) don't we enjoy same same but different music of CLASSY?'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세계관(UNIVERSE)은 'We customize our own'(우리의 것은 우리가 만든다)이다. 직접 소비하고 생산하는 주체인 Z세대답게, 매번 새롭게 커스터마이즈(Customize)하는 K팝 그룹이 될 예정이다.
한편, 클라씨의 첫 앨범 'CLASS IS OVER'는 5월 5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에서 발매한다. 피지컬 앨범에서는 모바일 리듬게임 'SuperStar 방과후 설렘'에 참여할 수 있는 쿠폰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digibobos@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