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뉴스핌] 남동현 기자 = 박형준 국민의힘 부산시장 후보는 서부권 영국 로얄러셀스쿨 개교를 통한 강서구 성장 견인과 낙동강 친환경 생태계 활용한 북구 활성화 등의 공약을 내놨다.
먼저 박 후보는 23일 오전 7시, 강서구 명지국제신도시 유세 현장에서 "영국 로얄러셀스쿨 2024년 개교를 통해 강서구를 산업과 교육, 문화 신도시로 성장시키겠다"면서 "명지국제신도시 내 명문 사립학교 건립으로 글로벌 인재를 확보하고 서부산 성장동력의 새로운 계기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박형준 국민의힘 부산시장 후보가 이준석 당 대표와 23일 오후 4시 30분 북구 구포시장에서 유세를 하고 있다.[사진=박형준 선거캠프] 2022.05.23 ndh4000@newspim.com |
로얄러셀스쿨은 영국 왕실이 직접 후원하는 학교로 영국 교육부 인증기관 사립학교 실사단(ISI)이 2016년 실시한 평가에서 최우수(4개 부문 10개 영역)를 받은 명문 사립학교다.
'로얄러셀스쿨' 부산 캠퍼스는 유치원초중고교 과정(K-12)을 운영할 계획으로 전교생 1200~1300여 규모로 전 과목을 영어로 수업하는 국제학교다. 최소 300여 명의 내국인 학생도 입학시키는 할당제를 운영할 계획이다.
로얄러셀스쿨은 다국적기업 근무자들의 가족을 위한 기반시설로 외국기업 투자유치에도 긍정적인 효과가 더해질 것으로 전망된다.
글로벌 허브도시 나아가기 위해 영어상용도시를 공약한 박형준 후보는 명문 사립학교 유치 외에 요리와 디자인, 애니메이션 분야 직업전문학교 유치를 확대해 부산이 아시아 지역 최고의 교육 허브로 성장할 기반을 조성할 계획이다.
이어 오후 4시 30분 북구 구포시장 유세 현장에서는 "북구를 거점으로 부산을 반려동물 친화도시로 성장시키고 낙동강의 친환경 생태계를 적극 활용해 북구를 활성화하겠다"고 공약했다.
박형준 국민의힘 부산시장 후보가 23일 오후 4시 30분 북구 구포시장에서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사진=박형준 선거캠프] 2022.05.23 ndh4000@newspim.com |
대학병원급 반려동물 종합병원을 설립해 반려동물 의료서비스 환경을 개선한다. 또한 반려동물 테마파크를 지역의 대학과 연계해 조성하고 펫푸드를 비롯한 반려동물 서비스산업 육성 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다. 생활권역 내에서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는 반려동물 편의시설 및 교육시설을 확충한다.
박 후보는 북구가 보유한 천혜의 자연환경 자원인 낙동강을 활용해 지역을 활성화하겠다고 약속했다. 구포시장과 낙동강 일대를 연결해 화명생태공원으로 이어지는 금빛노을브릿지가 준공을 마치고 곧 시민에게 개방될 예정으로 강과 도심을 연결하는 시민행복 15분도시를 구현하겠다는 구상도 밝혔다
금빛노을브릿지 준공에 이어 도시철도 3호선 구포역과 화명생태공원을 연결하는 보행교 감동나루길 리버워크도 2024년에 준공될 예정으로 두 개의 보행교가 완공되면 화명생태공원, 덕천동 젊음의 거리, 구포시장 등 단절된 지역을 자연역사문화가 공존하는 하나의 축으로 연결하는 낙동강 구포나루 10리길이 완성된다.
박형준 후보는 "명지국제신도시 이외에 부산 도심 내에도 국제학교를 추가로 조성하겠다"며 "북구도 반려동물 친화환경의 거점으로 탈바꿈시켜 지역 경제를 활성화의 기초를 단단하게 다지겠다"고 말했다.
ndh4000@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