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주요뉴스 경기남부

민주 이재준 수원시장 후보 "수원 군공항 이전 빠르게 해결하겠다"

기사등록 : 2022-05-27 18:18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수원=뉴스핌] 순정우 기자 = 이재준 더불어민주당 수원시장 후보와 김동연 더불어민주당 경기도지사 후보가 수원군공항이전수원시민협의회와 정책 협약을 맺고 군공항 특별법 개정안을 통한 군공항 이전 문제 해결을 약속했다.

이재준 수원시장 후보가 27일 '수원군공항 이전 시민협의회 간담회'에 참석해 김동연 후보, 수원군공항이전수원시민협의회와 '수원 군공항 이전을 위한 정책협약을 실시했다. [사진=이재준 선거 캠프] 2022.05.27 jungwoo@newspim.com

이재준 수원시장 후보는 27일 김동연 경기도지사 후보, 장성근 군공항이전 수원시민협의회 회장과 함께 수원 군공항의 조속한 이전을 위해 협력하겠다는 내용을 담은 정책 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날 이들은 정조인문예술재단에서 열린 '수원군공항 이전 시민협의회 간담회'에 참석해 '수원 군공항 이전을 위한 정책협약서'에 각각 서명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재준 수원시장 후보를 비롯해 김동연 경기도지사 후보, 염태영 총괄선대위원장, 수원시 국회의원, 김진표 국회의장 당선예정자등이 총출동해 군공항 이전문제에 대한 빠른 해결방안 마련 및 추진에 대한 강한 의지를 밝혔다.

김진표 국회의장 당선예정자는 정책협약 후 발언을 통해 "화성시민이 주민투표로 군공항 이전지를 결정한다는 내용의 군공항 특별법 개정이 현재 국방위에서 계류중"이라며 "후반기 국회 내 빠른 법 개정을 통해 지금의 군공항 답보상태를 반드시 해결하겠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수원화성 경제자유구역 설치에 관한 특별법도 이전 후보지 확정 후 빠른 시일 내 상정 및 통과시켜 수원군공항 이전사업이 경기남부의 새로운 도약을 이끌어내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김진표 예정자는 "군공항 특별법이 통과되면 화성 시민들을 설득하는 문제를 누가 할 것인가가 중요하다"며 "제가 문재인 정부 국정기획자문위원장을 하면서 문재인 정부 5개년 계획을 만들 때, 도시계획 전반을 우리 이재준 당시 전문위원이 책임지고 맡아서 했기 때문에 그 능력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다"고 이재준 후보가 이 문제를 이끌고 나갈 적임자임을 강조했다.

이재준 수원시장 후보는 "오늘 김동연 후보와 수원시 네명의 국회의원 그리고 김진표 국회의장 후보까지 나서 수원군공항 이전에 힘을 모아주셨다"며 "수원군공항 이전법을 설계한 저 이재준이 군공항 이전도 조속하고 완벽하게 하겠다"고 밝혔다.

김동연 경기도지사 후보는 "수원군공항은 반드시 빠른 시간에 이전해야 하고 이를 추진하는데 있어 경제부총리를 했던 제의 경험과 일머리가 크게 작용할 것"이라며 "당선이 되면 군공항 관련 특별 조직을 신설해 이재준 후보와 함께 군공항 이전을 최대한 빠른 시일에 해내겠다"고 밝혔다.

jungwoo@newspim.com

CES 2025 참관단 모집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