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네오위즈가 오는 8월 11일부터 17일까지 국내 인디 게임 개발사들이 참가하는 '방구석 인디 게임쇼(Banggusuk Indie Game Show·BIGS) 2022'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방구석 인디 게임쇼는 인디 게임사들의 홍보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온라인 인디 게임 페스티벌이다. 네오위즈와 경기콘텐츠진흥원, 서울산업진흥원이 공동 주관하며 서울특별시와 구글플레이 인디 페스티벌, 트위치 등이 후원사로 참여한다.
참가 신청 접수는 다음 달 5일 오후 5시까지 방구석 인디게임쇼 공식 온라인 페이지에서 진행한다. 참가 자격은 인디 게임을 개발하는 만 14세 이상 국내외 개인 개발자 또는 개발사면 플랫폼에 상관없이 접수가 가능하다.
방구석 인디 게임쇼 이미지. [사진=네오위즈] |
네오위즈는 참여작 중 우수 게임을 선정하는 어워드도 진행한다. 총상금 규모는 약 1600만 원으로 심사위원 평가와 관람객들의 투표를 합산해 출시 부문 톱3(지랭크 챌린지 서울상), 미출시 부문 톱2를 비롯해 메타버스 특별상, 심사위원상, 장려상, 인기상 등 6개 부문에서 12개 게임을 선정할 예정이다.
네오위즈 관계자는 "해가 지날수록 방구석 인디 게임쇼에 대한 개발사와 게이머들의 관심이 점점 많아지고 있다"며 "인디 게임을 개발하고 즐기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과 즐거움을 제공할 수 있는 축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전했다.
dconnect@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