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이지은 기자 = 그룹 모모랜드가 '2022 MTV 밀레니얼 어워즈'의 K팝 부문 후보로 선정됐다.
지난 6일 MTV 라틴아메리카 측이 발표한 '2022 MTV 밀레니얼 어워즈' 후보 발표에 따르면 모모랜드가 K팝 부분에 노미네이트 됐다.
[서울=뉴스핌] 이지은 기자 = 그룹 모모랜드 [사진=MLD엔터테인먼트] 2022.06.08 alice09@newspim.com |
MTV 밀레니얼 어워즈는 브라질을 비롯한 라틴 아메리카 전반의 음악과 대중문화를 다루는 라틴 아메리카 내 최고 권위 시상식 중 하나로, 모모랜드가 이번 시상식 후보로 오른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모모랜드는 올해 초 남미 톱 아티스트 나티 나탸샤와 컬래버레이션 앨범으로 '야미 야미 럽(Yummy Yummy Love)'을 발매해 남미에서 큰 인기를 모았다. 이 곡은 발매 직후 뮤직비디오 조회수 3000만 뷰를 돌파하며 글로벌 팬심을 사로잡았다.
특히 '야미 야미 럽'은 브라질, 멕시코, 엘살바도르 등 남미 다수의 국가에서 TOP10에 진입하며 무서운 인기를 입증했다.
최근에는 라틴 그래미 상 수상자인 크리스티안 노달이 모모랜드에 대한 관심을 표하며 컬래버레이션을 구체적으로 논의 중이라 밝혀 라틴 팬 사이에서 큰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앞서 모모랜드는 지난 2월 멕시코로 출국해 주요 도시인 멕시코시티, 과달라하라, 몬테레이 등을 순회하며 프로모션 활동에 주력한 바 있다.
alice09@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