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뉴스핌] 순정우 기자 = 민선8기 수원특례시 인수위원회가 8일 오전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인수위원회 현판식을 열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
[수원=뉴스핌] 순정우 기자 = 8일 오전 경기 수원시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이재준 수원시장 당선인과 관계자를 참석해 인수위 현판식을 진행하고 있다 2022.06.08 jungwoo@newspim.com |
이날 현판식에는 이재준 수원특례시장 당선인과 김진표 국회의장 내정자, 김승원 더불어민주당 수원시 갑 국회의원, 장현국 경기도의회 의장, 조석환 수원시의회 의장, 김용덕 수원시청 기획조정실장, 기우진 수원시청 도시정책실장, 성열학 인수위원장 및 위원 15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민선8기 인수위원회 현판 제막식, 내빈 인사말, 당선인 인사말, 인수위원 위촉장 수여식 순으로 진행됐다.
이재준 수원특례시장 당선인은 "이번 인수위원회의 이름은 '시민과 함께 현장 속으로'"라며 "그 의미에 걸맞게 인수위 여러분은 행정 보고를 받는 인수위에서 벗어나 시민과 함께 민선 8기를 설계 해나가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특히 "민선 8기 수원특례시의 핵심 과제는 경제 활력을 되찾고 특례시다운 도시 구조를 만들어 내는 일"이라며 "이를 위해 수원에서 명망 높은 기업인인 성열학 대표를 인수위 위원장으로 모셨으며, 수원시의 최우선 해결과제인 군공항 이전을 빠르게 처리하기 위해 인수위원회 산하 '군공항 특별 TF'팀을 구성했다"고 강조했다.
이어 "정명근 화성시장 당선인이 최근 군공항 이전 문제에 대해 경기남부 국제공항 건설과 패키지로 추진할 경우 조건부로 검토하겠다고 밝혔다"며"경기도 및 화성시와의 적극 협력을 통해 연 내 군공항 이전과 관련한 가시적인 성과를 내야 한다"고 덧붙였다.
김진표 국회의장 내정자는 "김대중 대통령님이 늘 정치하는 사람들께 강조하시는 말씀이 선비의 문제의식과 상인의 현실 감각을 두루 갖춰야 한다"라면서 "그런 점에서 저는 그런 감각을 잘 갖춘 분이 성학열 위원장이라 생각하고 인수위를 잘 이끌어 주시리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번 인수위원회는 성열학 비비테크 대표이사를 위원장으로 부위원장에 김호진 수원시의원, 간사 김도영 수원시정연구원 연구위원을 선임했으며 기획조정, 경제문화교육, 복지청년여성, 도시환경교통 등 총 4개 분과 15인으로 구성됐다.
jungwoo@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