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주요뉴스 증권·금융

한국투자증권, 베트남 현지 기업·기관 5곳과 MOU 체결

기사등록 : 2022-06-13 10:15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서울=뉴스핌] 이은혜 기자=한국투자증권은 정일문 사장이 지난 6일부터 3일간 베트남 현지 주요 기업과 대학, 연구소 등 총 5개 기관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정 사장은 이번 MOU를 계기로 베트남 현지법인 'KIS베트남'의 사업 확대를 지원하고,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인재 육성을 후원하는 등 장기적인 협력 관계 구축에 힘을 싣기로 했다.

지난 7일 정일문 한국투자증권 사장(사진 왼쪽)과 쯔엉 덕 띵(Duong Duc Tinh) ASG 회장(오른쪽)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이 MOU를 체결한 기업 중 베트남 물류회사 'ASG(ASG Corporation)'는 지난달 3000억동(한화 150억원)의 회사채 발행 당시 KIS베트남이 대표주관사로 참여하며 인연을 맺었다.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한국투자증권은 ASG의 기업금융(IB) 협력사로서 자금 조달을 위한 솔루션을 제공하기로 했다.

이어 베트남 최대 자산운용사 '드래곤캐피탈자산운용'과도 MOU를 맺었다. 비트 슈치 드래곤캐피탈자산운용 사장은 MOU 체결식에서 "KIS베트남은 상장지수펀드(ETF) 지정참가회사(AP)로서 중요한 협력사"라며 "이번 MOU를 계기로 ETF는 물론 주식과 채권 부문까지 광범위한 협력이 이뤄질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 지난 6일에는 베트남 보건부 산하 조직인 '인구가족계획국'과 MOU를 맺어 베트남의 지속 발전 가능한 개발과 인구 정책 계획에 관한 연구 지원금 20만달러(한화 2억6000만원)를 전달했다. 8일에는 베트남 무역대학교(Foreign Trade University)와 호치민경제대학교(University of Economics HCMC)에 각각 장학금을 수여하고, 학술 연구 및 졸업생 대상 채용 협력을 골자로 한 MOU를 체결했다.

정 사장은 이번 베트남 방문 일정에서 베트남 하노이 거래소 경영진과 만나 현지 증권시장의 각종 현안과 문제들을 논의하기도 했다. 또, 현지 시가총액 2위, 6위 기업인 빈그룹(Vingroup)과 호아팟(Hoa Phat Group)의 최고 경영진과 만나 IB 지원 및 자본시장 생태계 구축을 위한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정 사장은 "베트남 금융시장은 빠르게 발전하고 있으며 여전히 높은 성장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면서 "현지 기업 및 기관들과 장기적인 협력 관계를 유지하며 양국 사회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chesed71@newspim.com

CES 2025 참관단 모집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