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주요뉴스 부동산

현대건설, 대구 '힐스테이트 대명 센트럴 2차' 분양…아파트‧오피스텔 등 총 1143가구

기사등록 : 2022-06-13 12:07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전용면적 84㎡‧119㎡ 등 중대형 타입 공급

[서울=뉴스핌] 유명환 기자 = 현대건설은 대구광역시 남구 대명동 202-1번지 일원에 '힐스테이트 대명 센트럴 2차'를 분양한다고 13일 밝혔다.

[서울=뉴스핌] 대구 남구 대명동 '힐스테이트 대명 센트럴 2차' 조감도. [사진=현대건설] 유명환 기자 = 2022.06.13 ymh7536@newspim.com

힐스테이트 대명 센트럴 2차는 지하 4층~지상 최고 48층, 아파트 전용면적 84~174㎡ 977가구와 주거형 오피스텔 전용면적 84㎡ 266실 총 1143가구로 구성된다.

전체 전용면적 84㎡이상이며 전용면적 119㎡와 전용면적 174㎡와 같은 대형 평형의 상품 구성률을 높였다. 대부분 선호도 높은 판상형, 4Bay(포베이) 이상 평면 설계(일부 제외)와 넓은 동간거리,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로 탁 트인 조망과 개방감을 확보했다.

해당 단지는 대구도시철도 1호선 영대병원역에 위치해 있으며 1·3호선 환승역인 명덕역까지 2정거장, 1·2호선 환승역인 반월당역까지 3정거장이면 이동할 수 있다.

대구권 광역철도가 예정된 대구역은 5정거장, SRT와 KTX 이용이 가능한 동대구역은 8정거장이면 도착 가능하다. 자차 이용시 대명로를 통해 신천대로, 앞산순환로, 중앙대로 등 대구 도심을 관통하는 주요 간선도로로 빠르게 접근할 수 있다.

주변 생활편의시설 여건도 좋다. 영남대학교병원이 인근에 있어 의료 서비스 이용이 편리하고, 대구남부경찰서, 남구청 등 관공서와 홈플러스 남대구점, 명덕시장, 봉덕신시장 등도 인근에 위치해 있다.

교육시설로는 남도초, 대명중, 대구고 등 초·중·고교를 비롯해 영남대학교 의과대학, 대구교육대학교 등이 있다. 앞산공원과 신천 등이 가까워 도심 속에서도 쾌적한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다. 일부 타입에서는 앞산 조망도 가능해 사계절 앞산 전경을 바라볼 수 있다.

힐스테이트 대명 센트럴 2차는 지난해 현대건설이 공급한 '힐스테이트 대명 센트럴'에 이은 2차 분양 단지다. 바닥마감재를 강마루, 주방벽을 국산타일, 상판을 엔지니어드 스톤으로 기본 시공한다. 유상옵션으로 바닥은 원목마루나 포세린타일, 주방벽과 상판 및 거실 아트월은 세라믹타일 등 선택이 가능하다. 타입에 따라 팬트리, 드레스룸, 파우더룸 등의 수납공간이 제공되며 대형 타입인 전용 174㎡는 서재 등의 특화 공간이 제공된다.

주거형 오피스텔은 3룸 설계를 적용해 아파트 못지않은 공간감을 갖췄으며 전 타입 드레스룸 설계를 적용하는 등 넉넉한 수납공간이 제공된다.

특히 힐스테이트만의 특화 IoT(사물인터넷) 서비스인 하이오티(Hi-oT)가 적용돼 입주민들은 단지 내외부에서 스마트폰 앱을 통해 조명, 가스, 난방, 환기 등을 제어할 수 있다.

ymh7536@newspim.com

CES 2025 참관단 모집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