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뉴스핌] 오정근 기자 = 전남 고흥군은 서울 aT센터에서 열린 2022 귀어·귀촌박람회에 참가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해양수산부, 한국어촌어항공단(귀어귀촌종합센터)이 공동 주최해 전국 지방자치단체 및 기업·기관이 참여했다.
청년귀어귀촌포럼과 전문가들의 귀어귀촌강연과 메타버스버스킹을 통해 귀어귀촌성공사례와 지원정책사업 등을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동시 송출하여 '청년어촌활력바다' 슬로건으로 진행했다.
"청년어촌 활력바다" 고흥군 서울 귀어귀촌 박람회 참가[사진=고흥군]2022.06.16 ojg2340@newspim.com |
고흥군은 도시민 귀어귀촌 상담 부스를 운영하여 귀어 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에게 맞춤형 상담을 통해 귀어귀촌 창업자금 융자 지원사업, 농촌에서 살아보기와 '청년이 돌아오는 귀농귀촌1번지 고흥'이라는 슬로건에 맞춰 내사랑 고흥기금 100억원을 조성했다.
가업승계지원, 귀향청년·부부 정착장려금과 주택수리비, 도전! 청년농부 농지 임차료 등 차별화된 청년 정책과 함께 지역 특산물 등을 홍보했다.
귀어인이 산지에서 생산한 수산물 판매 코너에서 고흥군은 고흥청정왕새우를 귀어귀촌박람회 쇼핑라이브방송을 통해 실시간으로 판매했다.
고흥군은 귀어·귀촌박람회와 연계해 현장견학, 귀어귀촌 상담 참가자에게 귀어귀촌 주말교육 점수를 부여했다.
ojg2340@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