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조용준 기자 = 블랙핑크(BLACKPINK)의 'Kill This Love' 뮤직비디오가 유튜브에서 16억뷰를 돌파했다.
19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블랙핑크의 'Kill This Love' 뮤직비디오는 이날 오전 3시 17분께 유튜브 조회수 16억 회를 넘어섰다. 유튜브에 공개된 지 약 3년 2개월 만의 기록이다.
[서울=뉴스핌] 조용준 기자 = 블랙핑크의 'Kill This Love' 뮤비 16억 돌파 기념 포스터 [사진=YG엔터테인먼트] 2022.06.19 digibobos@newspim.com |
이로써 블랙핑크는 16억뷰 이상 뮤직비디오 두 편을 보유한 최초의 K팝 아티스트가 됐다. 앞서 이들의 또 다른 메가 히트곡 '뚜두뚜두 (DDU-DU DDU-DU)'가 16억뷰를 달성한 바 있으며 이 뮤직비디오는 현재 19억뷰를 향해 가고 있다.
'Kill This Love'는 강렬한 리드 브라스와 웅장한 드럼 사운드가 주를 이루는 곡. 뮤직비디오는 블랙핑크의 파워풀하면서도 카리스마 있는 춤선과 세련된 영상미를 담아냈다.
특히 장총을 쏘는 듯한 동작을 비롯해 중독성 있는 포인트 안무가 인상적이라는 평가를 받으며 '2019년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본 뮤직비디오 톱10'에 유일한 K팝으로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음원 역시 각종 주요 차트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뒀다. 이 노래는 발매 첫 주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인 핫 100과 빌보드 200에서 각각 41위와 24위에 오르며 당시 K팝 걸그룹 최고 순위를 갈아치웠다. 아울러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는 스트리밍 횟수 6억 회 돌파를 앞두고 있다.
지금까지 유튜브에 게재된 블랙핑크의 억대 뷰 콘텐츠는 총 32편이며 누적 조회수는 240억 회 이상이다.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는 7480만 명으로 이 분야 전 세계 아티스트 톱이다.
한편 블랙핑크는 오는 8월 완전체 컴백을 준비 중이라고 알려져 국내외 팬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무엇보다도 블랙핑크의 완전체 활동이 2020년 10월 이후 멈춘 상태인 만큼, 이번 컴백이 그들의 활동을 기다린 팬들에게는 큰 선물이 될 것으로 보인다.
digibobos@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