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이영기 기자 =KCC는 지난해 경영 성과를 주주와 고객 등 이해관계자들에게 투명하게 공개하기 위해 'KCC 2021/22 지속가능성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9일 밝혔다.
KCC는 매년 국제 기준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와 ISO 26000, UN 지속가능발전목표(UN SDGs)에 따라 지속가능성 현황을 담은 보고서를 국내외 이해관계자들에게 공개하고 있다. 지난 2015년 첫 발간을 시작으로 올해가 여덟 번째다. 올해 발간한 보고서는 2021년 KCC의 지속가능경영활동과 그 성과들에 대한 내용을 담았다.
지속가능성보고서에는 연결재무상태표, 사업 현황 등 경영 일반 사항을 비롯해 KCC의 지속가능경영체계와 ESG 경영 활동이 자세히 소개돼 있다.
특히 이번 보고서에서는 ESG 경영 활동을 직접적으로 △Environment : 환경 △Social : 사회 △Governance : 지배구조의 3가지 항목으로 활동과 성과를 세분화하여 구체적인 내용을 공개하고 있다.
KCC는 "이번 보고서를 통해 이해관계자들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ESG 활동을 비롯하여 지난해 동안의 KCC의 활동과 성과를 투명하게 공개했다"며 "KCC는 ESG 경영 강화를 통해 지속가능한 발전을 실현하는 것을 목표로 이해관계자를 최우선으로 여기며 끊임없는 투자와 우수한 역량의 확보로 지속가능한 기업의 책임과 역할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007@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