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최유리 기자 = 네이버파이낸셜은 41개 보험사 마이데이터 정보를 기반으로 가입된 보험에 대한 모든 정보를 알려주는 '보험통합조회'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9일 밝혔다.
네이버파이낸셜 보험통합조회는 마이데이터 기반의 자산관리 서비스인 네이버페이 '내자산'에서 새롭게 이용할 수 있다. 사용자가 보유한 보험에 대한 모든 정보를 모아 쉽고 직관적으로 보여주는 것이 특징이다.
네이버파이낸셜은 41개 보험사 마이데이터 정보를 기반으로 가입된 보험에 대한 모든 정보를 알려주는 '보험통합조회'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미지=네이버파이낸셜] 최유리 기자 = 2022.06.29 yrchoi@newspim.com |
▲'가입 내역'에서 가입된 보험을 종류 별로 묶어서 보여줄 뿐만 아니라, 지자체에서 제공하는 무료 보험 등 사용자가 잘 몰랐던 보험도 찾아서 알려준다. ▲'보장 요약'에서는 사용자가 보유한 보험 자산을 보장별로 일목요연하게 보여준다. ▲'내보험 팁(TIP)'을 통해 보험 초보자들도 보험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쉽게 풀어낸 콘텐츠까지 제공한다.
박상진 네이버파이낸셜 대표는 "앞으로 마이데이터 연동 자산을 늘리고 기존보다 더 나은 가치를 제공해 국내 최고의 마이데이터 서비스로 자리매김 하겠다"고 말했다.
yrchoi@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