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주요뉴스 산업

SK바이오팜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발간...ESG 경영 고도화

기사등록 : 2022-07-13 15:04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기술역량 및 사업경쟁력으로 사회적 가치 극대화

[서울=뉴스핌] 김경민 기자 = SK바이오팜은 새로운 10년을 향한 내실 강화 및 외형 확장을 위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고도화 성과와 계획을 담은 '2022년 SK바이오팜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3일 밝혔다. 

이사회를 중심으로 지속가능경영 추진체계를 운영중인 SK바이오팜은 지난해 첫 보고서를 시작으로 올해 두번째 발간된 보고서에 '지속가능경영 중점 추진 5대 영역'의 이행 현황과 향후 달성할 핵심 목표 및 실천 방안을 담았다.

[로고=SK바이오팜]

SK바이오팜은 뇌전증 치료제 세노바메이트의 글로벌 공급과 사회적 책임 활동을 통해 작년 한해 '헬스케어 가치' 영역에서 경제 간접 기여 성과, 비즈니스 사회 성과, 사회공헌 사회 성과 등 약 1521억원에 달하는 사회적 가치(SV·Social Value)를 창출했다.

2023년에는 기술역량 및 사업경쟁력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극대화하고, 세계적으로 중추신경계 분야를 선도한다는 전략하에 신약을 통한 사회적 가치 증진과 2020년 대비 제품 출시 국가 2배 이상 확대를 목표로 제시했다.

'환경영향 최소화' 영역에서는 지난해 발표한 '2040년 Net Zero'의 중장기 계획을 단계별로 구체화했다. 탄소 배출량을 2030년 33%, 2035년 66% 더 줄이기 위해 2025년까지 배출량 인벤토리를 구축해 공급망 전반에 걸친 온실가스 감축 관리를 추진하며 2026년부터는 직접 배출량 감축 활동을 실시할 계획이다.

'지속가능한 파트너십' 영역에서는 전년에 제정, 배포한 ESG 가이드라인에 대한 협력사 서명을 100% 획득하고 주요 협력사 ESG 리스크 평가 비중도 100% 달성한다는 목표다. 

'역량있고 행복한 구성원' 영역에서는 SK바이오팜만의 고유한 인재 육성 체계를 수립∙시행할 계획이다.

또 '투명하고 윤리적인 경영' 영역에서는 반부패∙컴플라이언스 리스크 최소화와 이해관계자의 신뢰성 증대에 집중한다.

조정우 SK바이오팜 사장은 "SK바이오팜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미국, 유럽, 일본, 중국 글로벌 Top 4시장 진출을 완료하며 사회적∙경제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고 있다"며 "앞으로 글로벌 제약∙바이오 산업 및 커뮤니티의 사회∙환경적 여건 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높은 품질의 안전성을 갖춘 의약품을 글로벌 시장에 지속 공급할 수 있도록 ESG 경영을 확대해 가겠다"고 말했다.

kmkim@newspim.com

CES 2025 참관단 모집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