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뉴스핌] 김보영 기자 = 행정안전부가 15일부터 오는 9월 12일까지 60일간 '지방공공기관에 바란다'라는 제목으로 대국민 정책 아이디어 공모를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행정안전부 세종2청사 전경 |
행안부는 새정부의 국정 비전인 "다시 도약하는 대한민국, 함께 잘사는 국민의 나라" 구호에 따라 지방공공기관의 관심을 유도하고 적극적인 동참을 이끌기 위한 정책제안들을 모으기 위해 이번 공모전을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공모 분야는 ▲기관 운영방식 ▲경영·시설관리 혁신 등 운영 효율화 ▲재난과 사고로부터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 등 안전 강화 ▲경제활동을 통한 이익이 지역에 순환되는 지역경제 활성화 ▲주민참여를 통한 공공기관 운영방식 개선 ▲질 높은 서비스 제공 등을 가능하게 하는 주민참여 분야 등 4개 분야다.
공모는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여하는 방법은 국민생각함 또는 클린아이지방공기업 경영정보 공개시스템에서 공모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해당 누리집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응모된 제안은 소관부서의 1차 심사와 전문평가단의 2차 심사를 거쳐 4개 분야별 ▲최우수 1건 ▲우수 1건 ▲장려 1건 등 총 12건이 시상작으로 선정되며 선정된 제안에는 행정안전부 표창과 상금이 수여된다.
김광휘 행안부 지역경제지원관은 "국민들이 주신 소중한 아이디어가 지방공공기관이 질 높은 대국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정책 기반 마련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kboyu@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