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뉴스핌] 김수진 기자 = 대전 대덕구는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구민을 모집하기 위해 '제7회 대덕구민대상' 후보자를 공모한다고 19일 밝혔다.
추천대상은 공고일을 기준으로 3년 이상 대덕구에 거주하고 있거나 지역 내 사업체에 종사하는 개인 및 기관·단체로 시상부문별 공적이 있거나 지역사회와 구정발전에 기여한 자를 관련 기관 및 단체장 또는 동장이 추천할 수 있다.
대전 대덕구는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구민을 대상으로 '제7회 대덕구민대상' 후보자를 공모한다고 19일 밝혔다. [사진=대전 대덕구] 2022.07.19 nn0416@newspim.com |
접수부문은 ▲지역발전 ▲사회복지 ▲문화예술 ▲체육진흥 ▲충효실천 등 5개 분야로 접수 기간은 오는 20일부터 내달 12일까지다.
구민대상 수상자는 심사를 거쳐 오는 9월 중에 결정되고 시상은 오는 10월 1일에 열릴 대덕구민의 날 기념행사에서 이뤄질 예정이다.
최충규 대덕구청장은 "대덕구를 위해 애써주시는 분들이 구민으로써 자부심을 갖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며 "평소 구정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구민을 적극 추천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후보자 추천방법은 추천서 1부, 공적조서 1부, 이력서 1부, 공적요약서 1부, 반명함판 사진 2매, 심사에 필요한 사진이나 인쇄물 등 공적 증빙자료를 구청 문화관광체육과에 우편 또는 방문 신청하면 된다. 추천에 필요한 서식은 구청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nn0416@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