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이은혜 기자=카카오페이는 18일부터 마이데이터 정보를 기반으로 개인화된 맞춤형 보험 분석 정보를 제공하는 '내 보험 리포트'를 시작했다고 20일 밝혔다.
카카오페이는 개인화된 맞춤형 보험 분석 정보를 제공하는 '내 보험 리포트'를 시작했다고 20일 밝혔다. [서울=뉴스핌] 이은혜 기자= 2022.07.20 chesed71@newspim.com |
'내 보험 리포트'는 사용자에게 또래나 동일 보험 가입자와 동일 보장 가입자 등의 다양한 비교군의 정보를 제공하고, 발생 빈도가 높은 질병이나 치료비에 대한 정보 등을 알려준다. 사용자 스스로 본인 보험의 보장 상태나 가입상태를 판단하고, 추가로 가입한 보험과 관련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단순히 '보험료'나 '보장내용'에 대해 분석한 기존 서비스와 달리, 이번 서비스는 해당 보험상품이 왜 필요한지에 대한 다양한 정보들을 제공해 사용자들의 현명한 선택을 도왔다. 또, 보험용어나 상식에 대해 상세히 설명해 올바른 보험 지식을 안내했다.
카카오페이 마이데이터 서비스에 가입한 회원이라면 누구나 '내 보험 리포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사용자들은 '내 보험 리포트'를 통해 현재 카카오페이 마이데이터 서비스와 연결된 36개 보험사의 가입 정보를 불러와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는 "사용자가 가입한 보험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자산관리 관점에서 보험의 필요성과 활용방법을 알려준다"며 "앞으로는 카카오페이의 데이터를 분석한 정보를 바탕으로 보다 다양하고 맞춤화된 생활밀착형 보험정보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chesed71@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