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주요뉴스 산업

위메이드, KBW 2022서 NFT 플랫폼 '나일' 티저 페이지 공개

기사등록 : 2022-08-08 11:23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위메이드가 8일 '코리아블록체인위크(KOREA BLOCKCHAIN WEEK 2022, 이하 KBW 2022)' 참가해 NFT 플랫폼 '나일(NILE, NFT Is Life Evolution)'의 생태계를 최초로 선보이는 티저 페이지를 공개했다.

티저 페이지에서는 NFT 컬렉션을 비롯해 DAO(Decentralized Autonomous Organization·탈중앙화 자율조직) 등 나일이 그리는 일상의 진화를 이끌 프로젝트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먼저 NFT 컬렉션으로 일러스트레이터 '지하'와 '로초'의 'London Underground 264'를 만나볼 수 있다. 런던에 위치한 264개의 지하철역을 작은 디지털 공간에 옮겨 픽셀아트로 재창조했으며, 향후 나일 플랫폼에서 구매할 수 있다. 작품의 구매자에게는 추후 작가의 새로운 작품에 있어 보상을 부여하는 등의 특별한 혜택을 마련할 계획이다.

[사진=위메이드]

위믹스(WEMIX) 최초의 DAO, 'WONDER DAO(WEMIX On-chain Network of Decentralized Ecosystem Regulator)'도 베일을 벗었다. WONDER DAO는 위믹스 생태계를 구성하는 40원더스 중 하나로, 위메이드가 공개하는 첫 번째의 DAO다. DAO에 참여하는 이용자들은 의사 결정 참여를 비롯한 다양한 노드 카운슬 파트너로서의 권한을 부여받을 수 있다.

프렌클리의 웹3 소셜 플랫폼 'Tangled'도 나일 플랫폼을 통해 첫 선을 보인다. Tangled를 이용하면 나만의 NFT 캐릭터가 생성되고, 이를 기반으로 친구와 함께 교류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용하는 시간이 곧 경제적 이익으로 연결되는 T2E(Talk to Earn) 기반의 혁신된 라이프 스타일을 제공하는 신개념 소셜 플랫폼이다.

나일에서 만날 수 있는 London Underground 264와 Tangled는 이달 12일부터 3일간 DDP(동대문디자인플라자) 내 마련된 'NFT 갤러리'에서 감상할 수 있다.

한편 나일은 DAO에 기반한 ▲아트 ▲스포츠 ▲뮤직 ▲투자 ▲부동산 ▲패션 등 다양한 프로젝트들을 생성, 관리할 수 있는 NFT 플랫폼이다. 정식 론칭을 앞두고 있으며, 다양한 NFT 컬렉션, 진일보한 라이프스타일을 통해 위믹스 생태계 확장을 이끌어갈 방침이다. 

dconnect@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