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이영기 기자 =식신은 티맵모빌리티와 손잡고 종합 모빌리티 플랫폼 티맵(TMAP)에 식신의 전국 맛집 정보를 제공한다고 24일 밝혔다.
식신은 사용자 리뷰를 기반으로 한 인기 맛집 정보와 테마별 추천 맛집을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로, 빅데이터 분석과 여러 단계의 검증을 통한 맛집 등급 체계와 꾸준한 정보 업데이트를 통해 국내외 사용자들에게 신뢰도 있는 맛집 가이드 역할을 하고 있다. 현재 식신의 맛집 정보는 국내 주요 내비게이션 및 포털에 식당 정보 또는 매거진 콘텐츠 등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제휴를 통해 식신은 TMAP 서비스에 전국 75만개 맛집 위치와, 운영시간, 휴무일, 대표 메뉴와 가격 등의 정보를 제공한다. TMAP 사용자는 식당 검색 후 표출되는 상세 페이지를 통해 맛집의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실시간 인기 장소를 한눈에 볼 수 있어 화제가 되고 있는 'T지금' 서비스에서도 인기 있는 맛집의 정보를 미리 확인할 수 있어 이용자의 선택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모바일 TMAP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자동차에 맞게 디자인한 내비게이션인 'TMAP 오토'에도 식신의 맛집 정보가 활용될 예정이다.
식신이 엄선한 별 맛집(스타 레스토랑)은 약 75만 개의 음식 점 중 0.8%인 6589개의 매장이 심사를 통과했다. 식신 레스토랑의 등급은 3스타 레스토랑(꼭 한 번 가야 하는 그 분야 최고의 레스토랑), 2스타 레스토랑(지역에 방문하면 가봐야 할 대표 레스토랑), 1스타 레스토랑(인기 있고 추천할 만한 우수 레스토랑), 더 테이블 레스토랑(만족도가 높은 레스토랑)으로 나눠진다.
식신은 "이번 제휴를 통해 티맵 사용자에게 전국 리얼 맛집 정보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반갑다"며 "신뢰도 높은 정보 제공을 통하여 소비자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07@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