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주요뉴스 대전·세종·충남

세종시 다음달 1~7일 양성평등주간 행사

기사등록 : 2022-08-24 12:18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세종=뉴스핌] 홍근진 기자 = 세종시가 양성평등주간인 오는 9월 1일부터 7일까지 일주일간 '다름을 존중하고 함께하는 세종을 만듭니다'를 주제로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모두가 존중받는 양성평등사회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유도하고 양성평등문화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세종시 양성평등주간 행사 홍보 포스터.[사진=세종시] 2022.08.24 goongeen@newspim.com

사전 행사로 지난 17일부터 오는 31일까지 세종말싸미와 페이스북 등 SNS를 통해 퀴즈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퀴즈 정답을 참여 링크에 작성하면 100명에게 커피 쿠폰을 지급한다.

다음달 1일부터는 기념행사와 주간행사 등 본 행사가 시작된다.

행사 첫날 시청 여민실에서 여성관련 기관·단체 대표와 종사자 등 150여 명이 참여하는 기념식이 열린다. 유공자 표창과 기념영상 상영 등의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기념식에 이어 '여성의 노동권·모성권 보호를 통한 일·가정 양립 환경 조성'이라는 주제로 정책포럼을 진행한다. 경력단절여성과 직장맘 등 맞춤형 지원을 위한 정책방향을 논의한다.

다음달 3일 오후 4시부터는 부대행사로 세종시 여성관련 단체·기관들이 금강보행교에서 시민을 대상으로 양성평등문화 확산을 위한 체험 프로그램 등을 운영한다.

세종시 양성평등주간 행사 진행 일정표.[자료=세종시] 2022.08.24 goongeen@newspim.com

주간 행사로는 같은달 2일 방미나 나우심리영화상담소장과 함께 하는 성인권 영화제가 열린다. 독립영화 '애비규환'을 줌으로 상영하고 관련주제로 특강 및 대화가 진행된다.

같은 날 새롬종합복지센터 1층에서는 취·창업 희망 여성들을 대상으로 면접과 취·창업 정보 등을 제공하는 '여성일자리 박람회'가 열린다.

이밖에 1일부터 7일까지 진행하는 상설 프로그램으로는 양성평등진흥원에서 주관한 '양성평등 작품 공모전' 수상 작품 20점이 세종시청 1층 로비에 전시된다.

최민호 세종시장은 "다름을 존중하고 함께하는 세종을 만들기 위한 이번 행사가 실질적 양성평등사회실현에 의미있는 성과로 나타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goongeen@newspim.com

CES 2025 참관단 모집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