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한기진 기자 =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은 디지털자산 포럼 (https://newspim.com/forum/etc/2022/digitalasset)을 서울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6일 오후 2~5시 사이 개최한다.
디지털자산에 대한 기본법 제정이 국회를 중심으로 민관이 활발하게 논의되고 있는 가운데 바람직한 방향을 마련하는 자리다.
[서울=뉴스핌] 한기진 기자 = 2022.09.01 hkj77@hanmail.net |
주제는 'K-디지털산업 육성 위한 디지털자산기본법 모색'으로, 대한민국의 디지털자산이 글로벌 기준에서 매우 높은 수준이고 이를 바탕으로 K-디지털산업으로 키워야 한다는 의견을 모을 예정이다.
국회와 금융위원회의 입법 방향을 들어보고 민간 디지털산업 전문가의 비즈니스 성공 모델을 듣는다. 또한 미국 등 글로벌 디지털자산 기본법 추세를 들어보고 한국판 모델도 지혜를 찾는다. 포럼 참석자들과 발제자 간 자유롭게 토론하는 시간도 마련된다.
주요 VIP 초청인사로는 백혜련 국회 정무위원장, 윤창현 국민의힘 의원(가상자산특별위원회 위원장), 김주현 금융위원장, 손병두 한국거래소 이사장이 참가해 축사를 한다.
주요 발표자로는 박성준 동국대 블록체인연구센터장 교수가 'K-디지털자산, 글로벌 비즈니스로 육성',
한서희 법무법인 바른 변호사가 '글로벌 디지털자산기본법 동향과 한국 방향', 이준행 고팍스 대표가 '디지털자산 산업 육성 및 소비자 보호를 위한 제언'을 발표한다. 관심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가할 수 있고 참가비는 무료다.
hkj77@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