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뉴스핌] 오정근 기자 = 전남 광양시가 6일 지난해에 이어 온라인 시민건강 걷기 100일 프로젝트 '백운산 둘레길 걷기 챌린지'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챌린지는 GPS 신호를 기반으로 광양의 명산 백운산 둘레길 1~8코스 중 걷기 좋은 길 일부를 지정해 오는 12일부터 12월 20일까지 진행한다. 정해진 구간의 80% 이상 걷고 쿠폰 '받기'를 누르면 선물함에 쿠폰이 자동 발급된다.
'백운산 둘레길 걷기' 챌린지 [사진=광양시] 2022.09.06 ojg2340@newspim.com |
참여방법은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 설치 후 시청 공식 커뮤니티에 가입해 트로피 모양의 챌린지 탭에서 광양 백운산 둘레길 걷기 챌린지 '참여하기'를 누른 후 코스별 동선을 따라 걸으면 된다.
걷기 전 반드시 코스별 '백운산 둘레길 걷기 챌린지' 현수막이 걸린 장소에서 인증사진을 찍어두고 마지막 목적지 걷기 완료 후 한꺼번에 게시판에 올려야 최종 선정된다.
1코스 달성 시 1장의 쿠폰이 발행된다. 획득한 쿠폰 개수에 따라 모바일 문화상품권이 차등 지급되는데 ▲8개 쿠폰을 모두 받은 150명에게 3만원권 ▲6~7개 쿠폰을 받은 200명에게 2만원권 ▲4개 이상 쿠폰을 받은 450명에게 1만원권 등 800명에게 선착순으로 지급된다.
걷기 전 배터리를 충분히 충전하고 스마트폰 환경설정에서 위치정보와 데이터를 켜고 워크온 환경설정에서 배터리 관리모드와 위치기록 모두 일반모드로 설정해야 한다.
서영옥 건강증진과장은 "걷기 좋은 계절을 맞아 가족과 함께 백운산 둘레길을 걸으며 정서적 힐링과 건강습관을 형성하시길 바란다"며 "걷기 문화 정착을 위해 많은 시민이 워크온 커뮤니티 가입과 걷기 챌린지에 적극 참여하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ojg2340@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