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주요뉴스 대전·세종·충남

대전경찰청, 제77회 경찰의날 기념식..."대전시민 안전 최선 다할 것"

기사등록 : 2022-10-21 15:10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공연·표창 수여·암행순찰차 전달
"은행강도사건 해결, 경찰·유관단체 응원 덕분"

[대전=뉴스핌] 오종원 기자 = 대전경찰청이 21일 제77주년 경찰의 날을 맞아 대전경찰청 김용원 홀에서 기념식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윤소식 청장과 강영욱 자치경찰위원장, 정기룡 경우회장 등 협력단체장, 감사장 및 표창장 수상자, 퇴직 경찰관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대전=뉴스핌] 김수진 기자 = 대전경찰청이 21일 제77주년 경찰의 날을 맞아 기념행사를 대전경찰청 김용원 홀에서 진행했다. 사진은 윤소식 대전경찰청장과 경찰서장들은 국립대전현충원을 찾아 현충탑과 경찰묘역을 참배하고 있는 모습. 2022.10.21 nn0416@newspim.com

이날 기념식에 앞서 윤소식 대전경찰청장과 경찰서장들은 국립대전현충원을 찾아 현충탑과 경찰묘역을 참배했다.

또 대전자치경찰위원회가 암행순찰차 3대를 구입해 대전경찰청에 전달하기도 했다. 전국 지자체와 시도자치경찰위원회 중 경찰청에 순찰차 지원에 나선 것은 대전자치경찰위원회가 처음이다. 순찰차 구입에는 1억9000만원의 예산이 투입됐다. 지원을 통해 대전경찰청 암행순찰차 보유 대수가 4대로 늘어났다.

기념식에 앞서 진행된 사전행사에서는 대전경찰청 직장협의회가 주관해 경찰들로 구성된 밴드와 대전시립합창단 공연이 진행됐다. 신나는 노래에 기념식에 참석한 경찰들이 환호성을 지르며 휴대전화를 이용해 분위기를 연출했다. 행사장 여기저기서 앵콜을 외치기도 했다.

[대전=뉴스핌] 오종원 기자 = 대전경찰청이 21일 제77주년 경찰의 날을 맞아 기념행사를 대전경찰청 김용원 홀에서 진행했다. 윤소식 대전경찰청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2022.10.21 jongwon3454@newspim.com

이어진 기념식에서는 자율방범대연합회 송주영 회장이 국무총리 표창장을, 생활안전과 염광체 경위가 대통령 표창장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수상식에는 카이스트에서 개발한 사족로봇이 상패 전달 도우미로 깜짝 등장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윤소식 청장은 기념사에서 "얼마 전 21년 전 은행강도 권총 살인 미제사건을 해결해 큰 주목을 받았는데 경찰여러분과 유관단체 응원 덕분"이라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어 "자치경찰은 경찰의 중요한 파트너"라며 "자치경찰과 경찰이 잘 협력해 대전시민 안전을 위해 노력해 타 시도의 모델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jongwon3454@newspim.com

CES 2025 참관단 모집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