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주요뉴스 산업

LG U+, 무너송 수어 버전 뮤직비디오 제작

기사등록 : 2022-10-28 09:30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무너로 만든 무너송 2탄 뮤직비디오 수어 버전 제작
종합광고기업 펜타클 공동 제작 참여

[서울=뉴스핌] 이지민 기자 = LG유플러스는 청각장애인을 응원하기 위해 자사 대표 캐릭터 '무너'로 만든 노래 '무너송 2탄'의 수어 버전 뮤직비디오를 제작했다고 28일 밝혔다.

LG유플러스가 청각장애인을 응원하기 위해 자사 대표 캐릭터 '무너'로 만든 노래 '무너송 2탄'의 수어 버전 뮤직비디오를 제작했다고 28일 밝혔다. 사진은 무너송 2탄 수어 버전 뮤직비디오 포스터. [사진=LG유플러스]

지난 8월 공개된 무너송 2탄 뮤직비디오는 밝은 멜로디와 '무너 지지 않아' 등 희망을 담아 만든 가사가 특징으로, 약 2달만에 유튜브 조회수 100만회를 기록한 바 있다. 지난해 제작된 무너송 1탄은 유튜브 조회수 500만회를 기록한 바 있다.

무너송 2탄 수어 버전 뮤직비디오는 청각장애인 지원 사회복지단체 사랑의달팽이와 종합광고기업 펜타클이 공동으로 진행하는 '릴레이 수어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제작됐다. LG유플러스는 향후에도 CM송 기반 광고캠페인 영상 등 청각장애인이 쉽게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지속 제작할 예정이다.

수어 버전 영상은 LG유플러스, 사랑의달팽이, 펜타클 공식 유튜브 채널 외에도 13년간 LG유플러스와 함께 사회공헌 사업을 펼치고 있는 '한국장애인재활협회'의 SNS와 유튜브 채널에도 올라간다. LG유플러스는 한국장애인재활협회와 함께 장애가정 청소년을 선발해 매월 장학기금을 적립하고, 5년 뒤 장학금을 제공하는 매칭펀드형 사회공헌 활동 '두드림 U+요술통장' 사업을 매년 실시하고 있다.

장준영 LG유플러스 IMC담당은 "최근 젊은 층에게 사랑을 받아온 무너송 2탄을 수어 버전으로 만들어 청각장애인 고객들도 쉽게 보고 희망 메세지를 전달하길 바라는 마음에서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대표 캐릭터 무너를 활용한 LG유플러스만의 콘텐츠를 제작해 더 많은 고객들이 즐길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현재 수어 전문 고객 상담사를 배치해 청각장애 고객들도 영상통화로 상담사와 소통할 수 있으며, 국내 인기 VOD 콘텐츠에 한글 자막을 추가하는 등 청각장애 고객의 편의를 높이기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catchmin@newspim.com

CES 2025 참관단 모집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