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주요뉴스 대전·세종·충남

이상민 의원, '과학기술인 국회 방문의날' 진행..."소통 확대돼야"

기사등록 : 2022-11-08 15:22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대전=뉴스핌] 김수진 기자 = 국회 이상민 의원(더불어민주당, 대전 유성을)은 8일 오전 국회 도서관 강당에서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 한국과학기술정책연구회와 함께 과학기술인, 국회, 정부 등 과학기술 혁신주체가 한 자리에 모이는 '2022 과학기술인 국회 방문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과학기술인 국회 방문의 날 행사는 과총이 2010년부터 매년 개최해오고 있으며 코로나19로 3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개최했다.

[서울=뉴스핌] 김민지 기자 = 이상민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8일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 의원실에서 뉴스핌과 인터뷰를 하고 있다. 2022.07.08 kimkim@newspim.com

이날 행사는 '과학기술 혁신을 통한 지방소멸 위기 극복'을 주제로 개회 및 시상식과 국가 과학기술 혁신 대토론회(2부)로 진행됐다. 전국 13개 과총 지역연합회와 지역구 의원 간 만남의 장 행사도 함께 열렸다.

시상식에서는 과학기술 발전에 기여한 연구자에게 국회의장과 과학기술 유관 상임위원장이 수여하는 '국회 과학기술 공로장' 시상과 과학기술 입법․의정활동에 헌신한 국회의원에 대한 공로패가 전달됐다.

이어진 토론회에서는 김도연 울산공업학원 이사장이 '과학기술로 가꾸는 든든한 미래, 밝은 미래'를 주제로 기조강연에 나서며 지방소멸 위기 극복을 위해 과학기술적 해법을 모색했다.

패널토론에는 이태식 과총 차기회장(과총 지역연합회협의회 회장)을 좌장으로 이준현 과총 부산울산지역연합회 회장, 최용국 과총 광주전남지역연합회 회장, 이석봉 대전시 경제과학부시장, 정병선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 원장, 신용현 연세대 특임교수, 고서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과학기술혁신조정관, 남승훈 한국과학기술정책연구회 이사(한국표준과학연구원 책임연구원)이 함께 했다.

이상민 의원은 "과학기술이 글로벌 외교와 통상, 안보에 이르기까지 국가 존망을 좌우하는 시대에 현장 과학기술인들의 국회 방문과 소통을 더욱 확대해야 한다"며 "오늘 행사를 통해 주요 과학기술 현안에 대해 이해와 소통을 강화하고 협력을 도모하는 자리가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nn0416@newspim.com

CES 2025 참관단 모집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