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주요뉴스 방송·연예

CJ ENM '사피엔스 스튜디오', 부산엑스포 유치 지원 콘텐츠 제작

기사등록 : 2022-11-09 09:40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서울=뉴스핌] 이지은 기자 = 지식 유튜브 채널인 CJ ENM의 '사피엔스 스튜디오'가 2030부산세계박람회(부산엑스포) 유치 지원을 위한 디지털 콘텐츠를 제작한다.

CJ ENM은 9일 "tvN 제작진이 2020년 론칭한 디지털 인문 지식 플랫폼 사피엔스 스튜디오에서 2030 부산엑스포 유치 기원 콘텐츠 '엑스포 읽어드립니다'를 제작한다"고 밝혔다.

[서울=뉴스핌] 이지은 기자 = CJ ENM의 유튜브 채널 사피엔스 스튜디오 로고 [사진=CJ ENM] 2022.11.09 alice09@newspim.com

'사피엔스 스튜디오'는 tvN '어쩌다 어른', '요즘책방: 책 읽어드립니다' 제작진이 2020년 론칭한 디지털 인문 지식 플랫폼이다. 론칭 1년 만에 구독자 100만명을 돌파했으며, 현재 169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역사 읽어드립니다' 등 인문 지식 콘텐츠 제작부터 인포테인먼트 환경 컨퍼런스 '환경 읽어드립니다' 개최까지 다양한 분야의 전문 지식을 보다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며 지평을 확대해나가고 있다.

이번에 제작할 콘텐츠 '엑스포 읽어드립니다'는 사피엔스 스튜디오의 대표 콘텐츠인 '00 읽어드립니다' 시리즈물이다.

2019년 첫 방송된 tvN '요즘책방: 책 읽어드립니다'에서 시작한 '00 읽어드립니다' 시리즈는 역사, 심리, 전쟁사, 물리 등 다양한 학문 영역으로 확대하며 지식 마니아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엑스포 읽어드립니다'에서는 세계사, 경제, 문화예술 등 각 분야별 전문가들이 세계박람회의 역사 및 과학문명에 끼친 영향 등을 소개하고, 이를 통해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의의를 전달할 예정이다.

또 부산의 개최 역량을 알릴 수 있는 '더 데이즈(THE DAYS)'도 제작한다. 이는 대한민국 역사를 기반으로 4명의 전문가가 하나의 주제를 각자의 시각으로 새롭게 해석하는 역사 다큐멘터리 콘텐츠로, 최근 '강남의 탄생'편을 공개하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서울=뉴스핌] 이지은 기자 = [사진=CJ ENM] 2022.11.08 alice09@newspim.com

이번 '부산의 탄생'편에서는 국제도시, 해양도시, 미래도시 부산의 다채로운 모습을 선보인다. 한국전쟁 당시 피란 수도에서 교통·물류의 허브로 거듭나며 현재 글로벌 도시로 성장하기까지 부산의 역사를 심리, 사회문화, 경제, 역사 네 가지 시점에서 바라보며 흥미롭게 풀어낼 예정이다. 대한민국의 성공적인 발전상을 상징하는 도시로서 부산이 세계박람회 유치에 가장 적합하고 준비된 도시임을 보여줄 계획이다.

'엑스포 읽어드립니다'는 연내 사피엔스 스튜디오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되며, 더 데이즈는 내년 초 유튜브 채널을 비롯해 tvN, tvN Story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CJ ENM 관계자는 "최근 제작에 돌입한 <신비아파트> IP 활용 애니메이션에 이어 디지털 홍보 콘텐츠 제작을 통해 부산세계박람회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을 제고하는 데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당사의 독보적인 콘텐츠 제작 역량을 기반으로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해 지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CJ ENM은 다양한 채널 및 글로벌 컨벤션 활동을 통해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지원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7월부터 10월까지 tvN, Mnet, OCN 등 자사 채널을 통해 부산세계박람회 홍보 영상을 방영했으며, 미국 및 일본에서 열린 케이콘(KCON)에서 수백만 K컬처 팬들을 대상으로 부산세계박람회를 알린 바 있다. 

alice09@newspim.com

CES 2025 참관단 모집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