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컴투스홀딩스가 웹3 인프라 기업 '사가(SAGA)'와 게임 사업 협력을 위한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사가는 게임, 엔터테인먼트, 디파이 기술 중심의 웹3 인프라 기업으로, 웹3 개발을 위한 자체 전용 블록 공간을 지원하고 각종 애플리케이션을 편리하게 구축할 수 있는 인프라를 제공한다. 올해 9월에는 웹3 개발자 도구인 '안드로메다(Andromeda)'를 출시한 바 있다.
컴투스홀딩스는 블록체인 메인넷 엑스플라(XPLA)를 활용해 사가와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협업을 진행한다. 특히 컴투스홀딩스는 사가의 기술을 XPLA에 통합해 수준 높은 웹3 인프라를 구축하는 등 기술 혁신을 이뤄나갈 계획이다. 또한 XPLA와 사가는 공동으로 각종 웹3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기술 워크샵을 진행하는 등 구체적인 로드맵을 실현해갈 예정이다.
컴투스홀딩스가 웹3 인프라 기업 '사가(SAGA)'와 게임 사업 협력을 위한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 [사진=컴투스홀딩스] |
장종철 컴투스홀딩스 본부장은 "누구나 마우스 클릭 한 번으로 자체 체인을 구축할 수 있는 사가의 솔루션은 XPLA가 추구하는 철학과 부합한다"며 "양사는 긴밀한 기술적 협력을 통해 콘텐츠 창작자와 이용자 모두의 이익이 선순환되는 웹3 생태계를 이뤄가겠다"고 강조했다.
dconnect@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