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주요뉴스 대전·세종·충남

"대전 교육 내일을 그린다"…대전시교육청 23일 미래교육박람회

기사등록 : 2022-11-21 10:51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대전=뉴스핌] 김수진 기자 = 대전시교육청이 23일부터 다음달 9일까지 17일간 대전호텔ICC, 대전교육과학연구원 등에서 '2022 대전미래교육박람회'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2022 대전미래교육박람회는 '새로운 교육 더 나은 미래 모두가 행복한 대전교육'을 주제로 개막식, 학술마당, 체험마당, 홍보마당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박람회누리집을 통해서도 참여할 수 있다.

대전시교육청이 23일부터 다음달 9일까지 17일간 대전호텔ICC, 대전교육과학연구원 등에서 '2022 대전미래교육박람회'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사진=대전시교육청] 2022.11.21 nn0416@newspim.com

23일 오후 2시에 열리는 박람회 개막식은 식전 공연과 교육감 TED 강연, 교육감과 함께하는 토크콘서트가 개최되며 현장 참가자들과 온라인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생중계된다.

오정중학교의 '아리랑' 국악현악합주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대전미래교육 관련 레이저퍼포먼스가 펼쳐질 예정이다. 이후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의 '미리 만나요, 모두가 행복한 대전교육'을 주제로 한 TED 강연이 이어진다. 그리고 교육감과 함께하는 토크콘서트에서는 '아이들의 행복한 미래가 자라는 교육을 그리다'를 주제 토론이 진행된다.

학술마당은 대전교육정책의 성과와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대전미래교육의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특강과 토론회, 발표회, 학술제 등으로 운영된다. 프로그램은 온․오프 병행되며 대면 행사는 사전 신청을 통해 소규모로 안전하게 진행될 예정이다. 주요 일정과 내용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체험마당은 창의체험, 창업체험, 안전체험, 세계시민교육 실천 체험, 에듀힐링체험, 진로체험, 노벨과학 포스터 발표회 등 7종 60개의 체험부스를 통해 학생들이 직접 창의와 상상, 예술체험과 상담을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홍보마당은 5개 홍보부스와 누리집을 통한 교육정책홍보를 통해 박람회 현장 참가자에게 대전교육정책과 사업을 안내하고 홍보한다.

또 박람회 프로그램에 참여 모습 및 후기 올리기 이벤트를 운영할 예정이다.

설동호 시교육감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대전행복교육의 성과와 우수사례, 미래교육의 취지를 공유·확산하고 지자체·지역사회와 연계․협력해 학생의 일상회복을 응원하며 대전교육의 미래를 그려가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nn0416@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