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김신정 기자 = ICT 통신망 인프라 구축 및 유지보수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SK네트웍스서비스가 한국경영인증원(KMR)으로부터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2018) 인증서를 획득했다고 22일 밝혔다.
'ISO 45001:2018'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안전 및 보건 분야 글로벌 표준 인증이다. 사업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험을 사전에 예방하는 시스템이다. 이를 통해 구성원의 안전과 보건을 지키는 안전한 근무환경을 조성할 수 있다.
[서울=뉴스핌] 이정재(오른쪽) SK네트웍스서비스 경영지원실장과 황은주 한국경영인증원 대표이사가 인증 수여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SK네트웍스] |
SK네트웍스서비스는 올해 4월 '안전보건전담조직'을 신설했다. 이번 ISO 45001 획득을 위해 ▲안전보건경영시스템 매뉴얼 재정립 ▲지역∙공정별 위험성 평가 ▲안전보건관리체제 강화 등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여왔다.
올해 '이음5G(5G특화망)'사업에도 진출한 SK네트웍스서비스는 앞으로도 근로자의 안전과 건강을 확보하며 사업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이정재 SK네트웍스서비스 경영지원실장은 "앞으로도 국제적 수준에 부합하는 안전보건경영을 유지할 수 있도록 관리 체계를 고도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aza@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