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뉴스핌] 홍근진 기자 = 오는 15일 세종시청 여민실에서 실시하는 제3대 세종시체육회장 선거에 모두 6명의 후보가 세종시선거관리위원회에 등록을 마치고 대의원 278명을 상대로 본격적인 선거운동에 나섰다.
6일 세종시선관위에 따르면 지난 4~5일 후보자 등록 결과 기호 순으로 오영철(77) 전 세종시체육회부회장, 정태봉(61) 현 세종시체육회장, 고용주(60) 전 세종시탁구협회장, 유용철(51) 전 세종시체육회감사, 윤강원(61) 세종시육상연맹회장, 김영제(57) 세종시체육회 이사가 입후보했다.
세종시 체육회장에 입후보 한 (왼쪽 위부터) 오영철, 정태봉, 고용주 (왼쪽 아래) 유용철, 윤강원, 김영제 씨 모습(기호순) [사진=뉴스핌DB] 홍근진 기자 = 2022.12.06 goongeen@newspim.com |
이들은 6일부터 14일까지 가맹단체장과 읍면동체육회장, 각급학교 교장단 등 278명으로 구성된 대의원을 상대로 선거운동을 벌인다.
선거운동은 후보자만 가능하고 가족과 제3자는 선거운동을 할 수 없으며 선거사무소와 사무원을 둘 수 없다.
또 선거운동을 목적으로 하는 후보자·선거인 대상 매수와 이해유도 행위, 후보자·후보자의 배우자, 후보자가 속한 기관·단체·시설 등이 선거인이나 그 가족 등에게 금품 등을 제공하는 행위는 엄격히 제한·금지된다.
선관위는 ▲후보자 및 선거인에 대한 매수행위 ▲후보자와 그 가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 및 비방 ▲체육회 임·직원의 지위를 이용한 선거운동 ▲후보자의 정당 등 표방 행위를 중점 단속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선거는 오는 15일 시청 여민실에서 실시한다. 후보자 소개와 소견발표에 이어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현장에 마련된 투표소에서 선거인단 투표가 진행된다.
당선자에 대한 윤곽은 이날 오후 5시 30분쯤 나올 전망이다. 선관위는 즉시 당선자에게 당선증을 교부하고 신임 회장은 현 회장의 임기가 만료되는 내년 2월 24일부터 4년간 3대 회장을 맡게 된다.
goongee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