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강정아 기자 = BC카드는 자사 생활금융플랫폼 '페이북'이 제24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서울=뉴스핌] 강정아 기자 = BC카드 조명식 페이북컴퍼니장(왼쪽)과 이재석 산업통상자원부 과장(오른쪽)이 15일 노보텔 엠배서더 강남에서 개최된 '제24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 시상식 직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BC카드] 2022.12.16 rightjenn@newspim.com |
BC카드 페이북은 생활금융플랫폼으로 다양한 브랜드 경영 활동을 전개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BC 자체발급카드인 '바로카드' 브랜드를 신규 론칭하고 페이북 웹사이트를 리뉴얼해 페이북 브랜드를 일관성 있게 커뮤니케이션 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페이북은 브랜드 경영을 위한 관리 시스템 구축부터 페이북 웹(Web)과 앱(App)의 일관성 있는 브랜딩 전략을 통해 채널 간 시너지를 창출했다고 설명했다. 또 KT그룹의 ESG경영 실천 일환으로 ▲지역 사회 소비 활성화 '착한태그' 캠페인 시행 ▲브랜드 캐릭터 활용 친근한 이미지 형성 ▲페이북 영화∙골프 등의 오프라인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조명식 페이북컴퍼니장(상무)은 "앞으로도 BC카드 고객이 페이북을 통해 긍정적인 브랜드 경험을 가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브랜드 경영 활동을 펼쳐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rightjen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