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윤채영 기자 = 국민의힘 공부모임 '국민공감'이 21일 '노동개혁'을 주제로 두번째 회의를 연다.
국민공감은 이날 오전 7시 30분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김태기 중앙노동위원장의 '디지털 전환과 노동개혁'과 이채필 전 노동부장관의 '윤석열정부 노동개혁의 길' 주제로 특강을 진행한다.
[서울=뉴스핌] 이형석 기자 = 이철규 국민의힘 의원이 7일 서울 여의도 의원회관에서 열린 '국민공감 공부모임'에서 개회사를 하고 있다. 2022.12.07 leehs@newspim.com |
국민공감은 이날 화물연대의 집단운송거부 사태를 계기로 드러난 '노동계의 현안'과 윤석열 정부가 추진하는 '노동개혁의 방향과 방법'을 모색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국민공감은 지난 7일 첫 모임에서 김형석 연세대 명예교수를 초청해 '정치, 철학에 묻다. 자유민주주의 길'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이날 모임에는 '친윤계'인 권성동, 장제원, 이철규 의원 등을 비롯해 70여명이 참석했다.
국민공감은 지난 6월 장제원 의원 주도로 '민들레'(민심 들어볼래)라는 이름으로 출범을 앞두고 있었으나, 당내 계파 논란으로 출범을 보류한 뒤 지난 7일부터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현재 모임의 총괄 간사는 이철규 의원이 맡으며, 김정재 의원이 총무, 박수영 의원은 기획, 유상범 의원이 공보 역할을 맡아 간사단으로 활동한다.
ycy1486@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