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주요뉴스 산업

셀바스AI, 인공지능 솔루션 AI바우처 수요기업 모집

기사등록 : 2023-01-09 08:46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서울=뉴스핌] 이영기 기자 =셀바스AI는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이 주관하는 '2023 AI바우처 지원사업'의 수요기업을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AI 솔루션 도입이 필요한 국내 중소벤처 및 중견기업, 의료법상 의료기관 등의 수요기업들은 AI바우처 지원사업을 통해 최대 3억원 규모까지 공급기업의 솔루션을 구매해 디지털 전환에 사용할 수 있다. 신청 기한은 이달 30일 오후 3시까지이며, 16일(월)부터 접수가 가능하다.

셀바스AI는 지원사업 시행 이후 계속 AI바우처 공급기업으로 참여 중이며, 매년 수요기업과 성공적으로 과제를 수행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AI 바우처 수행 경험 및 다양한 분야의 사업화, 제품화 경험을 토대로 AI솔루션 도입 필요 기업의 비즈니스 모델을 효과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는 핵심 인공지능 솔루션을 공급할 예정이다.

셀바스AI가 AI바우처 지원사업으로 공급 예정인 인공지능 기술은 음성인식(Selvy STT), 음성합성(Selvy TTS), 필기인식(Selvy PEN), 광학문자인식(Selvy OCR), 헬스케어 솔루션(Selvy Checkup, OnFit), 에듀테크(Edu-tech) 솔루션 등이다.

▶음성인식은 소리정보를 문자로 변환하는 기술로 국내 최고의 음성인식 성능을 기반으로 키오스크, 인공지능 스피커 등 스마트 디바이스 제어, 외국어 학습뿐 아니라 공공기관 AI 조서 작성(Selvy Note), 병원용 AI 의료음성 차트 작성(Selvy MediVoice)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 중이다. ▶음성합성은 문자 정보를 분석하여 인공지능 목소리로 변환해 주는 기술로, 남성/여성/할아버지/아동 등의 AI 목소리와 AI 상담사, 오디오 북 내레이션, 디지털휴먼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 중이다. 

▶필기인식은 손글씨를 디지털 텍스트로 변환하는 기술로 금융권 완전판매, 자동차, 모바일, 가전 등 분야에 활용 중이며, 한글, 영어 등 50개 언어와 도형, 수식, 화학식, 제스처, 필순까지 인식이 가능하다. ▶광학문자인식은 신분증, 신용카드 외 사업자등록증, 처방전 등의 다양한 문서에서 문자를 추출, 인식, 변환하는 솔루션으로 고객사의 요청에 따라 다양한 서식을 인식할 수 있도록 수준 높은 커스터마이징을 제공한다.

▶스마트 헬스케어는 개인의 건강검진 결과를 기반으로 6대 암을 포함한 주요 질환 10개의 4년 내 발형 위험을 예측, 분석해주는 질환예측 솔루션으로 보험사, 마이데이터 사업자 등을 통해 서비스 중이다. ▶유웰니스 서비스는 개인별 체력측정 결과 및 생활 패턴 등을 다각적으로 분석해 최적의 건강관리 목표를 수립하고 운동 처방을 해 준다. ▶에듀테크 솔루션은 다양한 교육 기업들과의 사업화 경험을 기반으로 맞춤형 학습 플랫폼 등 전통적인 교육사업의 디지털전환을 지원한다.

셀바스AI는 "기업 대다수가 AI 솔루션 도입을 통한 비즈니스 모델 변화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으나, 높은 도입 비용으로 인해 고충을 겪고 있다"며 "AI 바우처는 이런 고충을 해결할 수 있는 최고의 기회로, 25년간 축적된 음성인식, 음성합성, 문자인식 등 국내 최고 수준의 HCI 기술은 물론 헬스케어, 에듀테크 등에 최적화된 솔루션의 사업화와 제품화 경험으로 수요기업의 성공적인 디지털 전환 사례를 만들어 드리겠다"고 말했다. 

한편 AI바우처 지원사업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에서 AI 인프라 확충을 위해 2020년부터 진행하는 사업이다.

007@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