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주요뉴스 산업

넥슨·강남구, '메이플스토리 월드' 활용 교육 성황리 마무리

기사등록 : 2023-01-16 15:50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넥슨이 16일 서울시 강남구와 함께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메이플스토리 월드' 활용 시범 교육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넥슨은 올해 강남미래교육센터 및 강남구 전체 초등학교에 메이플스토리 월드 활용 시범 교육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넥슨과 강남구는 지난해 10월부터 관내 5개교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메이플스토리 월드를 활용한 메타버스 교육인 '메타버스 타고 그린 플래닛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해당 수업은 그린 플래닛 주제와 연관된 월드를 만들어보는 게이미피케이션 교육 과정으로, 수업 기획 및 운영은 메이플스토리 월드의 공식 교육 파트너사인 티엠디교육그룹이 맡았다.

넥슨 측은 "해당 시범교육에 참여한 초등학생 가운데 1183명이 설문조사에 응답했으며 이 중 92%가 교육에 대해 긍정적으로 평가했고, 87%가 메이플스토리 월드를 활용한 추가 수업에 대한 열의를 드러냈다"며 "설문조사에 참여한 학생들은 메타버스 타고 그린 플래닛으로! 프로그램을 통해 메타버스와 환경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며 메이플스토리 월드를 활용한 수업을 더 많이 듣고 싶다는 의견을 표했다"고 전했다.

넥슨이 서울시 강남구와 함께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메이플스토리 월드' 활용 시범 교육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사진=넥슨]

넥슨과 강남구는 학생들의 긍정적인 평가에 힘입어 메이플스토리 월드 활용 교육을 강남미래교육센터 및 강남구 전역 초등학교로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올해 상반기까지는 기존의 시범교육 프로그램에 '메이플스토리 월드 Edu' 플랫폼의 블록코딩 과정을 추가하고,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보강해 수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넥슨과 강남구는 메이플스토리 월드 플랫폼 내 구현된 가상 '강남미래교육센터 월드'에 1대1 진로상담소, 강연장 등 콘텐츠를 업데이트하고, 실제 강남미래교육센터에는 메이플스토리 월드 체험 공간을 마련할 계획이다. 또한 양측은 넥슨 개발자와 함께하는 '1 DAY 멘토링 데이'와 초등학생 대상 월드 제작 경진대회 등 다양한 오프라인 행사도 추진할 예정이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dconnect@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