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뉴스핌] 김대원 기자 = 전남도선거관리위원회는 26일 22개 시·군선관위를 대상으로 2023년도 주요업무계획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 제3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와 내년 제22대 국회의원선거의 성공적 관리를 위한 종합관리대책을 논의하고 그 결과를 발표했다.
전남선관위는 좋은 정치를 지향하고 국민과 함께 미래를 열어가는 헌법기관으로 거듭나고자 ▲국민에게 신뢰받는 공정선거 실현을 위한 지속적인 혁신 ▲민주정치 발전을 위한 기반 공고화 ▲미래지향적 선거관리역량 강화를 3대 목표로 추진할 예정이다.
[목포=뉴스핌] 김대원 기자 = 전라남도선거관리위원회 전경 2023.01.26 dw2347@newspim.com |
전남선관위는 '기본에 충실한 선관위'라는 기조 아래 ▲국민이 공감하는 법규운용 ▲준법선거 실현과 정치자금의 투명성 제고를 주요 과제로 선정했다.
전남선관위는 정당 지원 강화 및 유권자 참여 및 소통의 장의 마련을 통해 정책 중심의 선거문화 확산을 도모하고 정확한 선거정보의 적시 제공 체계와 국민과 함께하는 민주시민 교육 체계를 구축해 민주정치 발전의 기반을 조성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기본과 원칙을 확립하는 책임감사와 직무감찰의 강화 및 공정하고 합리적인 인사·조직 관리를 실현하여 위원회 혁신을 도모하고 선거관리 전문성 및 현장 대응력 향상을 위해 실무 중심의 직무 교육을 강화할 계획이다.
전남도선관위 김태식 사무처장은 "올해 제3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와 내년 제22대 국회의원선거를 빈틈없이 관리·준비하는 과정에서 국민과 소통하며 신뢰를 얻어 민주주의 발판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dw2347@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