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주요뉴스 산업

이노션, 글로벌 당구 마케팅 접수...세계캐롬연맹 MOU

기사등록 : 2023-02-06 09:21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글로벌 스포츠 사업·마케팅 영역 확대

[서울=뉴스핌] 신수용 기자 = 이노션은 UMB(세계캐롬연맹), 3쿠션 세계 대회의 마케팅 독점권을 보유한 파이브앤식스와 스포츠 마케팅 협업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노션은 UMB, 파이브앤식스와 함께 스포츠 마케팅 협업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사진은 왼쪽 순으로 이노션 이용우 대표이사, UMB 파루크 바르키 회장, 파이브앤식스 오성규 대표. [사진=이노션]

이번 MOU 체결식에는 이노션 글로벌 CEO 이용우 대표이사와 WCBS(세계당구스포츠연합) 회장이자 UMB 회장인 파루크 바르키, 파이브앤식스 오성규 대표 등이 참석해 ▲스폰서십 유치 ▲조사 연구 ▲신규 대회 개발 ▲대회 운영 ▲대회 중계 등 당구와 관련된 스포츠 비즈니스 전반에 걸친 협업을 진행한다.

IOC(국제올림픽위원회) 산하 기구인 UMB(세계 캐롬당구연맹)는 국제 캐롬당구 연맹으로, 3쿠션을 포함한 모든 캐롬 당구 경기를 총괄하는 글로벌 최상위 기관이다. 캐롬(Carom)은 3구, 4구, 보크라인(balkline) 등 포켓이 없는 당구대에서 하는 당구 경기를 뜻한다.

이노션은 이번 UMB, 파이브앤식스와의 MOU를 계기로 세계 3쿠션 대회 운영, 중계권 판매, IP 등을 통한 당구 스포츠 비즈니스 영역을 더욱 확대하고, 나아가 타 스포츠 종목으로까지 확장한 통합 스포츠 마케팅 사업의 신규 비즈니스 기반을 마련해 나갈 예정이다.

이용우 이노션 대표이사는 "이노션이 보유한 글로벌 네트워크 및 마케팅 역량이 UMB와 파이브앤식스가 나아가고자 하는 방향에 긍정적 시너지를 줄 것"이라며 "이번 파트너십을 시작으로 이노션도 기존 에이전시 사업모델에서 나아가 자체적인 스포츠 비즈니스 영역을 확장해 궁극적으로는 스포츠 비즈니스 전문사로 거듭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스포츠 비즈니스 마케팅 분야는 성장세다. 문화체육관광부에 따르면 국내 스포츠산업 매출액은 2021년 52조 9,000억원에서 지난해 63조 9,000억원으로 20.1% 증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월드컵과 슈퍼볼 등 국내외 스포츠 마케팅에 주력하고 있는 이노션도 스포츠 비즈니스 분야에 더욱 집중할 방침이다. 이노션 관계자는 "당구뿐만 아니라 축구, 골프, 양궁, 핸드볼, 탁구 등 타 스포츠 종목으로 통합 마케팅 사업을 확대해 나가겠다"며 "다양한 스포츠 행사에서 거둔 성공 경험을 최대한 살려 앞으로 미래 먹거리의 한 축으로 키워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aaa22@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