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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콜] 김창한 크래프톤 대표 "프로젝트 블랙 버짓 등 4개 파이프라인, 글로벌 IP 방향성에 부합"

기사등록 : 2023-02-08 17: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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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크래프톤이 글로벌 IP 강화를 위해 개발 중인 주요 파이프라인의 성공을 자신했다.

김창한 크래프톤 대표는 8일 열린 2022년 연간 실적 컨퍼런스콜에서 "4개의 주요 파이프라인은 각각의 유니크한 시장 포지션에 있는 장르이면서 새로운 게임 플레이 글로벌 오디언스를 대상으로 하고 있다"며 "이는 그동안 크래프톤이 표방했던 강력한 글로벌 IP를 확보하기 위한 방향성에 부합하는 파이프라인이라고 생각한다"고 자신감을 내비쳤다.

이어 "크래프톤과 산하 스튜디오에서 현재 제작 중인 주요 작품들로 프로젝트 블랙 버짓은 펍지 스튜디오에서 펍지를 원래 만들었던 핵심 제작진이 만들고 있는 오픈월드 슈터 장르의 게임"이라며 "펍지의 총기 플레이를 더욱 발전시키고 고도화하였고 변화하는 오픈월드에서 탐험과 PvPvE를 통해 반복적이지 않은 새로운 경험을 제공해 익스트랙션 슈터 장르를 대중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전했다.

크래프톤 로고. [사진=크래프톤]

또 "프로젝트 골드러시는 체코의 개발팀과 한국의 개발팀이 공동 제작하는 액션 어드벤처 샌드박스 게임으로, 액션과 어드벤처 샌드박스라는 트렌디한 요소의 결합, 하이버 무브먼트와 하이퍼 슈팅이라는 조작기를 통해서 익숙하면서도 새로운 경험을 제시하고, 또 시즌 업데이트가 가능한 게임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서브노티카는 언더월드의 대표적 IP로 차기작을 기대하는 팬들이 많다. 다음 버전은 더 폭넓은 콘텐츠의 확장 그리고 차세대 엔진을 활용한 높은 퀄리티, 확장된 경험의 추가 등을 통해서 기존 팬들의 기대에 부응함과 동시에 그 저변을 확장하고자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눈물을 마시는 새는 탄탄한 세계관과 스토리를 가진 한국의 대표적인 판타지 소설로, 이를 글로벌 고객에게 소구될 수 있는 콘텐츠로 만들기 위해 오랜 시간과 노력을 기울여 비주얼 바이브를 만들었고, 작년에 아트북으로 국내에 출시한 바가 있다"며 "아트북은 주간 종합 베스트셀러 1위라는 성과가 있었고, 이를 위해 경험 있는 제작 리더십을 영입하기 위한 노력을 하였고, 작년 말 캐나다 몬트로에서 오랜 기간 성공적인 오픈월드 게임을 제작한 경험이 있는 패트릭 메테를 영입하여 몬트리올에 스튜디오를 세우기로 하였다. 현재 10명의 핵심 멤버가 확보된 상태로 비주얼 바이브를 개발했던 한국의 아트팀과 10년 이상 확장할 수 있는 IP의 첫 타이틀이 가져야 할 핵심 요소를 만들고자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dconnect@newspim.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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