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주요뉴스 산업

CJ제일제당, '유망 스타트업 발굴' 프론티어 랩스 3기 모집

기사등록 : 2023-02-20 10:01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내달 10일까지 참가 기업 공모

[서울=뉴스핌] 전미옥 기자 = CJ제일제당은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하는 '프론티어 랩스' 3기를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프론티어 랩스'는 CJ제일제당이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스파크랩', 그리고 '한국농업기술진흥원'과 함께 뛰어난 기술과 아이디어를 보유한 스타트업을 선발해 투자하는 프로그램이다. 식품 산업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어가고자 2021년 7월부터 진행 중이다.

[이미지= CJ제일제당]

이번 3기의 모집분야는 ▲테이스트&웰니스(K-푸드 글로벌 진출, 건강함 지향 식품∙기술∙브랜드) ▲푸드 테크(스마트팜, 스마트 패키징, AI∙빅데이터, 디지털 헬스케어 등) ▲지속가능성(대체 식품, 푸드 업∙리사이클링) 3개 분야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내달 10일 18시까지 프로그램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하면 된다.

이번 기수부터는 선발된 기업에게 투자하는 초기투자금을 기존 1억원에서 최대 3억원까지 늘리고 CJ제일제당과의 협업 기회도 강화할 계획이다. 아울러 한국농업기술진흥원은 PoC(사업 실증) 지원 및 정부 창업 지원사업 수혜 연계 혜택을, 서울산업진흥원은 사업화 지원금 지원 등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CJ제일제당은 지난 2년여 간 진행한 프론티어 랩스 1, 2기 선발 기업들과 가시적인 협업 성과도 거두고 있다. 엘로이랩(1기, 초분광 활용 식품 이물 검출 AI솔루션)과는 사업 실증 단계를 거쳐 생산공장 양산설비 개발을 추진 중이다. 베러먼데이(1기, 음료기반 온∙오프라인 플랫폼)와 협업해 론칭한 신제품은 초도 물량이 3일 만에 전량 소진되었고 도시곳간(2기, 프리미엄 반찬 편집샵)과도 공동 신제품 개발 및 마케팅을 기획 중에 있다. 작년 11월 진행된 2기 데모데이를 통해 왓섭(구독서비스 관리 플랫폼)과 잇마플(데이터기반 맞춤형 메디푸드 제조·판매 서비스)은 후속 투자를 유치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미래 트렌드∙기술을 기민하게 파악하고 성장 잠재력이 높은 스타트업들을 전폭 지원 육성하는 '프론티어 랩스'는 국내 대표 식품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했다"면서 "앞으로도 CJ제일제당은 동반 성장의 파트너로서 다양한 상생협업 사례들을 적극적으로 창출해 건강한 산업 생태계 구축에 기여하고 식품 산업의 미래 혁신을 주도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romeok@newspim.com

CES 2025 참관단 모집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