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뉴스핌] 오영균 기자 = 충남대학교병원은 24일 의생명융합연구센터에서 ㈜드림씨아이에스와 '바이오헬스케어사업 활성화 및 임상시험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 주요 사항으로 ▲신규사업 발굴 및 공동연구사업 추진 ▲임상시험 전문인력 양성 ▲임상시험 품질 향상을 위한 전문분야 공유 등으로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충남대학교병원은 24일 의생명융합연구센터에서 ㈜드림씨아이에스와 '바이오헬스케어사업 활성화 및 임상시험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사진=충남대병원] 2023.02.24 gyun507@newspim.com |
㈜드림씨아이에스는 다국적 제약사 및 바이오 기업들의 신약 개발을 위한 컨설팅 및 임상시험 수탁업무를 수행하며 제약 및 바이오산업, 의료기기산업의 연구개발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임상시험 수탁기관이다.
최승원 충남대병원 원장직무대행은 "의료산업 발전을 위해서는 병원 연구진의 풍부한 임상경험과 기업의 임상연구 분야 노하우를 상호 공유함으로써 발생하는 최상의 시너지가 필요하다"라며 "드림씨아이에스와 상호 협조체계를 공고히 하여 바이오헬스케어산업 발전과 임상시험의 글로벌 경쟁력 향상을 목표로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gyun507@newspim.com